아무도 늙지 않는 세상
라정찬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도 늙지 않는 세상

건강히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죽는 날까지 나답게 살고자 한다면 일독을 권한다는 소개글에 관심이 가던 책이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며 죽는 날까지 나답게 산다..아마 모두가 원하는 바람일 것이다. 하지만 날로 기능이 떨어져가는 스스로를 느낄 때마다 다가오는 미래가 두려워지는 것은 나뿐일까?




전 세계 성체줄기세포 연구 1인자인 저자 라정찬 박사

특허받은 기술을 통해 세계 최초로 류머티즘관절염과 자가면역성 난청을 완치하고, 알츠하이머병 치료를 실용화하는 놀라운 업적을 이루었다고 한다.

줄기세포 기술의 핵심은 증상에 따라 대처하는 ‘대증치료’가 아니라 손상된 장기를 재생하는 ‘근본치료’이고, 인간을 늙지 않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젊어지게 만듦으로써 노화역전이라고 한다.

노화 관련 연구는 막대한 재원이 필요하지만 성과가 빨리 나올 수 없어 무자받기 어려운 분야였는데

사우디 왕명에 의해 설립된 혜불루선 재단'이 항후 2~4년 이내에 연간 10억달러를 노화 치료 연구에 투자하기로 하고

아마존 창업자 제프 베이조스가 회춘 기술 개발에 거액을 투자하는 등 관심은 어느때보다 뜨거운듯하다.

줄기세포, 특히 지방조직 속 줄기세포에 있는 지방 유래 중간엽줄기세포에 주목하는데 지방유래 중간엽즐기세포는 항염증 작용, 혈관재생작용으로 노화한 몸에 구석구석 모세혈관을 재생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을 돕는다고한다.

황우석 박사의 이벤트로 줄기세포에 대한 관심은 다소 떨어진것 사실이었는데 성체줄기세포 경험으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사람들의 사례들을 보면서 실제 이런 기술이 상용화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행복해질까 상상해본다



만병의 근원이 만성염증에서 비롯되고 이를 막아 건강한 상태로 만든다는 이론이 꽤나 설득력 있다.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고 싶은 줄기세포의 미래. 부디 줄기세포로 많은 이들이 행복해질수 있기를 바라본다.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