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말 김종원의 예쁜 말 2
김종원 지음, 나래 그림 / 상상아이(상상아카데미) / 202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Claire의 책리뷰 🗨

@melody._mom 과 @sangsang_aca 에서 받게된 너무나 좋은 책 <서로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말>을 리뷰하게 되었어요~
딸과 같이 읽는 것이 가장 좋지만 제가 가르치고 있는 학생들에게 들려주며 같이 말할 수 있는 말들이 많아서 미션으로 같이 말해보는 따뜻한 시간도 가져보았답니다.
영상을 아직 편집하지 못하여 올리지는 못하였지만 2학년학생들부터 5학년 학생들까지 같이 읽어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잠시 가지며 수업을 하니 서로 더욱더 긍정적인 마인드로 수업을 시작할 수 있어 제 개인적으로도 의미있는 시간들을 가지고 있답니다.

지금은 베스트 셀러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책 간단히 소개해보고 리뷰하겠습니다😁

______
📓 책소개 ✏️

제목:서로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말

저자:김종원

그림:나래

출판:상상아이

발행:2024.07.01


독자들의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에 오른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의 뒤를 이어 두 번째 그림책이 나왔습니다. 인문학과 자녀교육 분야에서 100여 권의 책을 써 온 김종원 작가는 ‘아이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아이 내면을 단단하게 키울 수 있을지’ 책과 강연으로 학부모들과 소통해왔습니다. 그 경험을 모아 담은 첫 그림책 《나에게 들려주는 예쁜 말》은 어린이들에게 삶의 순간을 아름답게 바꾸는 ‘예쁜 말’을 전하면서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시리즈의 신간 그림책 《서로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말》에서는 관계를 맺기 시작하는 아이들의 마음을 두드리며, 자기 자신과 주변 사람들에게 어떻게 말해야 할지 보여줍니다.
아이들이 집과 학교에서 맞닥뜨리는 여러 순간에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말을 할지 스스로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따뜻한 말을 듣고 표현하며 자란 아이가 따뜻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_________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서 어른들의 말 한마디 한마디가 중요하다는걸 많은 부모님들이 아실꺼에요. 그러나 감정적으로 충동적인 말을 쉽게 하게되고 무심코 던진 말들이 아이들에겐 긍정적인 또는 부정적인 결과를 일으킬 수 있죠. 저 또한 말하는것에 있어 엄마로써 그리고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선생님으로써 더욱더 신경쓰고 고쳐내야지라는 생각을 많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 책을 읽고 나서는 좀더 고운말 긍정적인 말들을 부모로써 선생님으로써 해 주어야겠다라는 생각을 했고 매일은 아니더라도 자주 같이 말해보고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라고 생각하였어요.

책안에는 아이가 무언가의 인해 좌절하거나 어떠한 순간에 맞닥뜨릴때 자기자신에게 말해보고 생각하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곁에서 말해주고 지켜볼 수 있는 따뜻한 말들이 많이 나와 있어요.

유아부터 고학년까지 어떻게 보면 오글거린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스스로 말해보며 이러한 마음들을 가지게끔 연습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것도 우리 어른들의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저는 나에게 들려주는 이쁜말도 구매 해볼려구요. 따뜻한말을 하며 좀더 긍정적인 사람이 되어야 겠다라는 생각을 가지며 자존감을 높여볼려합니다.

우리 오늘부터 자녀와 같이 한구절씩 같이 읽어보며 서로를 향한 마음을 공유해보며 용기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아이와 미션을 해보셨으면 해요.😁



#베스트셀러 #어른을위한책#상상아이#서로에게들려주는따뜻한말 #김종원#서평단#서평이벤트#긍정적인생각 #긍정적인말#아이와함께#챌린지#아이를위한책#서평하는엄마 #책읽는엄마 #책스타그램 #책추천#책리뷰#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