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 일상생활 + 직업 이름 + 한국사 50가지 세트 - 전3권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리베르스쿨 유아한글연구회 지음 / 리베르스쿨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아이 뇌를 깨우는 어휘와 문장' 줄여서 '우아깨' 시리즈입니다. 이번에는 어휘와 문장을 배우는 문제집을 만나봤어요. '어휘와 문장'은 총 3권 세트예요. 일상생활, 직업 이름, 한국사에 관련된 50가지 어휘와 관련 문장을 배웁니다. 아이 한글 공부용으로도 좋고 글씨 쓰기 연습을 하기에도 좋네요. 여기 나온 어휘를 따라 쓰고 놀이식 문제를 풀다보면 자연스럽게 상식도 쌓게 됩니다.

권장 연령은 만 6세부터입니다. 예비초등부터 초등 저학년까지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문제집이네요.




이번 문제집에서는 '한국사'에 관련된 어휘와 문장을 배워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곳곳과 역사적 인물들이 등장하는군요.



먼저 자음과 모음을 쓰고 시작합니다. 한글공부를 기초부터 할 수 있어 좋네요. 한글을 배우는 유아들에게도 참 좋은 교재죠.


역사적 인물과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질문을 읽고 답을 쓰는 코너도 있네요. 주어진 지문에서 틀린 글자를 찾아 다시 써 보기도 하고, 문장도 따라 쓰면서 역사도 배웁니다.



놀이식으로 미로 찾기, 단어 찾기, 선 잇기 등의 활동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재미있게 역사를 배우니 일석이조네요.



이번에는 '일상생활'에 관련된 어휘와 문장이 있는 문제집입니다.



이번 '직업 이름' 편에서는 직업 이름도 많이 배울 수 있는데요. 아이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알려준다는 점에서도 참 좋네요.

직업 이름을 알아보고 관련된 어휘도 배워 봅니다. 문장도 따라 쓰는데요. 직업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나와 있으니 잘 읽어보면 아이에게 도움이 되겠죠. 옆에서 엄마가 여기 나오는 직업에 대해 보충 설명을 해줘도 좋겠네요. 예비초등부터 푸는 문제집이다보니 어려운 어휘는 부가 설명도 해 줍니다. 예를 들어 농부를 설명할 때 '수확'이라는 어휘는 '다 자란 농작물을 거두어들이는 것'이라고 풀이도 해 주네요. 아이들도 어려운 어휘를 조금씩 접해야 독해력도 좋아지고 고급 어휘에도 익숙해지겠죠.



끝말 잇기, 색칠하기, 미로 찾기 등 재미있는 활동이 계속 나와서 아이가 매일 풀기 좋은 문제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