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원자재공부 시작하라 경제에 통하는 책 7
윤채현.정용구 지음 / 한빛비즈 / 2009년 12월
평점 :
절판


 
이책을 읽기전에 <지금 당장 경제공부를 시작하라>라는 제목의 비슷한 책을 읽은적이 이있었다. 경제책 치고는 정말 재미있게 풀어쓴 책이라서 읽고 또읽으면서 많은 점을 배웠었는데 어느 순간엔가 비슷한 제목의 원자재라는 내용의 책이 또 나왔더라. 우리나라에서는 원자재에 관한 책을 많이 찾아볼 수 없었는데 왠지 호기심이 끌려서 읽게 되었다.
 
사람들이 투자한다 하면 펀드다 머다 해서 주위사람들의 말에 귀를 귀울이며 투자상품에 혹하는 경향이 있는데 정작 중요한 원자재에 대해서는 무지일관이다. 가장 중요한것은 원자재인데 그것이 머꼬 하면서 알려고 조차도 하지 않고 있다. 나또한 이책을 읽기 전까지는 전혀 원자재에 대해서 중요성도 필요성도 몰랐던 무관심의 초짜였다.
 
 
하지만 이책을 읽고나서 원자재의 중요성이 얼마큼인지 그리고 왜 원자재를 공부해야만 하는지 요점이 잡히기 시작했고 이 중요한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쉽게 이해하도록 풀어쓴 원자재 책이 또 있을까 하면서 감탄을 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너무나도 멋진 책이고 값진 책이라고 할 수 있다. 내손에서 읽게 된게 영광이라고 칭할 정도로 ㅎㅎㅎㅎ 이책을 읽기전에 누군가가 나에게 그런말을 했었다. 니가 진정으로 관심있는 분야가 있으면 한 열권정도를 한번에 읽으라고..
 
그렇게 되면 책에 쓰여있는 내용을 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결국 내것으로 만들 수 있을것이라고... 아마 경제분야에 대해서 관심을 안가지고 있는 사람은 없을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정작 관심을 가지고 있어도 머리속으로만 가지고 있을뿐 배우려고 하지는 않는다. 난 경제분야와 컴퓨터 분야에 관심을 가지면서 그분야의 책을 매일 읽고 읽고 또있는다.
 
모든지 반복해서 읽고 읽고 또 읽으면 언젠가는 나만의 생각이 되고 내것이 된다. 어느 특정분야에서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일만시간을 투자하라는 내용의 책도 있지않은가. 진정으로 내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라면 그분야의 책을 10권 아니 20권 50권도 읽겠다는 의지로 관심을 보여야 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 의미에서 난 경제분야에 있어서 지금당장 원자재 공부를 시작하라라는 이책을 모든사람들이 읽기를 권하고 싶다. 그래서 우리나라 경제에 조금이라도 변화의 흐름을 읽어냈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