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뻥! 뚫린 PASS 자동차정비기능사 필기 - 동영상 제공 / CBT셀프테스팅 / 친환경문제
김연수 외 지음 / 골든벨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자연스레 자동차 기능에  관심이 생겨서 

자동차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다가  

자동차 정비 기능사로 제격인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최신 출제기준을 반영하고 있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최근 대기오염의 심각성 때문에 디젤 등의 자동차는 줄어들고 전기차 등 친환경 자동차가 보급되면서 이런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서 친환경 관련 문제까지 수록하고 있다. 


또한,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변경된 출제기준에 맞춰 

NCS로 기반하고 친환경 자동차 및 자율주행차 관련 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그에 맞게 새롭게 구성하고 있고, 단원별 핵심 요점정리와 

각 문제마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이와 해설을 수록하여 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변경된 출제기준을 바탕으로 

문제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하여 4회분의 모의고사와 

2023년 CBT기출복원문제를 수록하여 스스로 테스트 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두고 있어서 

문제적응력을 빠르게 키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 책에는 수험생만의 특혜가 있는데 그것은 도서 구매 인증시 고빈도 출제 중심의 개념정리와 문제풀이 관련 동영상 제공과 CBT 셀프테스팅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격증 시험은 학문으로써의 접근이 아닌 빠른 합격을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해야 한다. 

그런 의미에서 바라본다면 이 책은 수험생의 고충과 의도를 충분히 이해하고 전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이책에 그대로 녹여 반영하고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하여 수험생을 당혹스럽게 만드는 문제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하여 책 속에 고스란히 녹여내고 있어서 이 한 권의 책만 있으면 자동차정비기능사 자격증을 빠르게 취득할 수 있을거라는 자신감이 저절도 드는 것 같다. 


그리고 책 속에는 시험일정, 개정된 관련 법규, 도서 정오표, 시험에 유용한 추가 자료가 가득하고 오류나 궁금한 점을 질의하면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정확한 답변 피드백과 최신 자동차 관련 뉴스와 모르는 자동차 용어까지 이 모든 것을 이 책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 최대 장점이 아닌가 싶다. 


그동안 어렵고 난해하게만 느껴졌던 자동차 관련 외계용어들을 이 책을 통해 학습하면서 많은 부분을 해소할 수 있었던 거 같다. 그렇기에 자동차 정비 기능사를 준비하는 다른 수험생들도 이 책을 통해 쉽게 이해하고 공부하면서 단기에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