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고윤(페이서스 코리아)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는다>

이책의 제목을 보는순간 좌우명으로 삼고 싶을 정도로 너무 마음에 들었다.


이 책은 책 제목 그대로 타인에 의존하며 수동적으로 살아가는 삶이 아닌

스스로를 믿고 주체적으로 인생을 끌고 가는 가장 좋은 해결책을 제시해준다.


책도 시집처럼 작고 가벼워서 들고 다니기에 편하고,

항상 소지하고 다니면서 필요할 때 꺼내보며 정신을 마인드 컨트롤 하기에도 

적격이 아닐수 없다.


특히, 이 책이 대단한 점은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한 부자들의 모습을 보고

마인드를 연구하면서 겪은 저자의 성장이 

이 한 권의 책 속에 고스란히 담겨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이 책을 통해 저자의 성공 비결을 배우고 익힌다면

우리도 충분히 부자들의 DNA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것이라 자신한다.


많은 사람이 인생의 성공을 단순히 돈을 많이 버는 것에 목적을 두지만, 

1%의 성공한 사람들은 돈이 먼저가 아니라 성공이 먼저였고, 

그들은 돈을 벌기 위해 성공을 이뤄낸 게 아니라고 책에서는 말한다.


책 속 내용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성공하는 인생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요소로 흔들리지 않는 확신,

즉 자신감이라고 표현한 부분이었다.

책에서는 이것을 가리켜 ‘자기 확언’이라는 말로도 불리는데 

스스로를 강하고 해낼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하는 것이라고 말하면서

이 부분이 부자들에게서 나타나는 상당히 기본적이고도 중요한 태도라고 한다.

스스로에게 강력한 믿음을 가지는 것은 

결코 단기간에 일어나지 않지만,

그들은 매일 아침 매순간 잠들기 전까지 

‘어쩐지’ 잘될 거라는 느낌을 가지고 살아간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에 대한 믿음 즉, 자신감이 

자기자신을 발전시키는 동력요소 가운데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항상 자신감이 부족했던 나에게 강력한 동기부여를 해준 

고마운 책이 아닌가 싶다. 


남이 아닌 나의 기준으로 삶을 살아가기 위한 

주체적인 인생을 위한 마인드셋 지침서인 

이 책을 기본으로 변화된 인생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