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인의 속마음, 심리학자들의 명언 700 - 한권으로 인간 심리세계를 통찰하는 심리학 여행서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회생활을 하다보거나 또는 누군가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게되면

잘 보이고 싶은 마음에 타인의 속마음을 알고 싶어하지 않을 수 없다.

타인의 속마음을 정확히 꽤뚫을 수만 있다면 살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통해 인간탐구와 타인의 속마음 파악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책에서는 마냥 행복에 보이는 사람과 항상 불행해 보이는 사람이 있다고 하는데 

불행하게 사는 것처럼 보이는 이유는 바로 스스로 부정적인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한 책에서는 인간 관계에서 사람들에게 완벽하게만 보이려고 한다면, 사람들은 당신에게서 

멀어질 것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당신에게 호감을 갖고, 당신에게 자꾸만 다가서고자 하는 건, 당신 또한 자신과 같은 

인간이라는 사실을 끊임없이 확인하려는 심리 때문이라고 한다. 

그렇기때문에 세상에 완벽한 인간은 없듯이 자신의 약점을 감추려고만 하면 오히려 인간적인 신뢰가 멀어지게 된다고한다. 

이 책을 읽고 나 자신에 대해 되돌아보면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열심히 살아온 모습이 주변사람들에게 신뢰를 심어주었던 것은 아닌가 싶다. 

책에서는 조금은 부족하더라도 있는 그대로의 진실한 모습을 보여줄 때 주변사람들과 함께 어우러질 수 있고, 

똑같이 완벽하지 않은 인간이기에 상대방도 나의 모습에서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된다는 말에 100% 공감하지 않을 수 없었다. 

이 책은 총 700개의 심리학자들의 명언을 원서와 함께 담아두고 있어서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읽을 수 있었을 뿐만아니라 영어공부에도 도움이 되어서 정말 좋았던 거 같다.

명언 700개와 함께 타인의 속마음을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면서 타인의 심리를 예측하여 지금보다 더 윤택한 삶을 일궈나가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