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좋은 사람인 척하느라 하루를 낭비한 당신에게 - 답답한 인간관계를 뻥 뚫어주는 134가지 묘약
카도 아키오 지음, 양억관.김선민 옮김 / 황금부엉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제목을 보자마자 든 생각은 너무나도 책 제목을 잘 지었다는 느낌이 들었다. 

왜냐하면 책 제목을 보는 순간 이 책이 어떤 책인지 감을 잡을 수 있었던 것은 물론

현재 내가 직장생활을 하면서 하는 행동이 이 책 제목에 고스란히 녹아들어있기 때문이다. 


난 항상 직장에 출근할 때마다 또다른 가면을 쓰고 출근한다. 

회사에서는 좋은 직장동료로 살고 온갖 불평불만은 집에서 한다. 

가장 사랑하고 친절하게 대해야 할 가족에게는 한없이 못되게 굴면서 왜 직장동료들에게는 친절하게 구는지...

가끔 그런 나자신을 돌아보면 자괴감이 물씬 몰려올 때가 한두번이 아니다.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은 하루하루 가면을 쓰고 출근하는 나에게 정말 필요한 책이 아닐 수 없다. 

직장생활을 하다보면 일도 힘들고 인간관계도 힘들다. 

하지만 일은 힘들어도 참고 할 수 있지만 한번 어그러진 인간관계는 회복하는데 엄청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그렇기에 이 책속에 담겨있는 답답한 인간관계를 뻥 뚫어주는 134가지 묘약을 제대로 배우고 익히다보면

직장 속 인간관계 속에서 나만의 해답을 발견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읽으면서 좋았던 점은 챕터 하나하나의 내용이 짧막해서 내용 이해면에서 아주 좋았던 거 같다. 

저자는 이 책에서 공개한 노하우를 제대로만 활용한다면 눈엣가시 같았던 상대방을 꼼짝 못하게 할 수 있다고 한다. 

이 말이 얼마나 가슴에 와 닿았던지 그래서 이 책을 더욱더 관심을 갖고 손에서 놓지않고 계속 읽었던 거 같다. 

책 속 내용중 가장 공감하고 언젠가 한번 꼭 써 먹어봐야겠다고 느꼈던 내용이 열번 찍었으면 한번은 물러나라는 부분이었다.

열번찍고나서 한번 물러나면 상대방이 오히려 의아해하며 관심을 갖는다고 하면서...

그 순간에 다시 한번 찍으면 상대방이 넘어오는 기회라고 한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연애든 영업이든 이 방법은 정말 적절히 통할 거 같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책 속에 담겨있는 내용 하나하나가 피부에 와닿을 정도로 짤막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어 

이 책을 읽는내내 내용속에 푹빠져 있었던 거 같다. 

그리고 이 책을 읽기 전과 일은 후의 내 모습을 되돌아보니 한층 더 인간관계가 성숙해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책 속에서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작지만 실생활에서 마음껏 활용할 수 있는 지혜를 배워, 험한 세상의 파도에서 

자신을 지키는 요령을 얻어 가기를 바란다고 한다. 


저자의 말처럼 험난하고 예측하기 힘든 직장생활을 이 책을 통해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질 수 있도록

이 책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인간관계 대처법을 몸에 익히고 익혀 반드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