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t up 집에서 10억 버는 카페24 쇼핑몰 제작하기 - 유튜브 동영상 강좌와 함께 배우는 Start up 시리즈
박길현 지음 / 아티오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누군가에 의해서 나의 미래가 정해지는 것은 불안하지 않나요?"

왠지 이말이 비수같이 나의 가슴에 딱 박히는 듯한 느낌이 들었다.

항상 고민하고 또 고민하던 것이 저 말 한마디에 모든 것이 함축되어 있는 듯한 느낌이 들었기 때문이다.


저자는 10년 동안 카페24 쇼핑몰 강사로 지내면서 회사를 다닐 때보다 더 성공한 분들을 많이 만났다고 한다. 쇼핑몰 제작이 결코 쉽지많은 않겠지만 현재로서는 누군가에의해 나의 미래가 결정되기를 바라기보다는 무언가를 직접 시도하며 도전해서 개척해야 할 필요성이 있지 않을까 싶다. 더욱이 지금과 같이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속에서는 더욱 더 자신만의 컨셉을 갖춘 아이템이 필요한 실정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불확실한 나의 미래에 한줄기의 빛과도 같은 목표를 제공해준 금과옥조와도 같은 책이 되어주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의 특징은 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에 대해 저자가 운영하는 유튜브 동영상 강좌를 보면서 추가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문 내용 중간중간에 저자 유튜브 동영상 강의(유튜브 명: 친절한 길자쌤)를 통해 책으로 보고 배운 내용을 직접 실강으로도 들을 수 있으니 학습효과는 더욱더 배가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또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자 목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이 책이 쇼핑몰 제작에 포커스가 맞추어져 있기 때문에 풍부한 쇼핑몰 디자인 예제를 중심으로 한 비주얼한 편집으로 초보자라도 쉽게 전체 구조를 이해하면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것이다. 그리고 책을 보면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본문에서 설명하는 내용에 대해 예제 화면에서 넘버링으로 순서를 표시하여 어떤 순서로 작업을 진행해야하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한 부분도 돋보였다.


이와 더불어 책에서는 오와이오 TIP이라고 해서 그동안 저자가 오프라인 강의를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가장 많이 받았던 질문과 저자가 10년동안 강의하면서 쌓은 노하우도 제공하고 마지막에는 부록으로 쇼핑몰에 필요한 핵심 포토샵 강좌와 유용한 디자인 소스 사이트도 제공하고 있는데 

이부분을 통해 자신만의 더욱더 맛깔나는 쇼핑몰 제작을 할 수 있다. 


10억이라는 돈은 누구나 만질 수 있는 그런 돈이 아니다.

그렇기에 집에서 10억을 벌수 있다고는 하지만 그저 출근해서 남의 돈을 받는 월급쟁이보다 더욱 더 많은 노력이 투여되어야 하는 것은 사실이다.

그런 노력이 투여되지 않는다면 이 책의 제목인 집에서 10억을 버는 것은 그저그런 뜬구름 잡는 이야기일 뿐이다.

이 책을 잡은 이유가 쇼핑몰에 관심이 있어서든 아니면 막역함에서 시작하는 것이든 

분명한 것 한가지는 이 책이 보이지 않는 지금의 미래에 한줄기의 빛이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라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이 책 속에 담겨있는 카페24를 이해하고 쇼핑몰의 기획과 제작, 에디봇 디자인, 스마트 디자인, HTML, CSS 등 

지금은 낯설고 외계어처럼 보이는 용어가 어렵고 힘들겠지만 양파 껍질 벗기듯 하나씩 따라하고 이해하고 제작하다보면

자신의 브랜드를 하나씩 쌓아나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 한가지는 평소에 손에서 책을 놓지 않고 살아와서 다행이었다라는 생각이었다. 

만약 책을 멀리했다면 이런 기회를 만나지 못했을테니까...

더이상 회사라는 울타리에 갇혀 허우적거리는 삶을 살기보다는 

이 책을 통해 나만의 쇼핑몰 제작이라는 새로운 도전으로 나만의 아이템을 구축할 수 있는 발판으로 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