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5분 정리 수납 정돈법 즐거운 정리 수납 시리즈
가지가야 요코 지음, 김수정 옮김 / 즐거운상상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하루에 5분을 투자해서 내가 살고 있는 공간이 한층 더 깔끔해지고 유쾌해진다면??

하루 5분을 투자 안할 사람이 있을까? 

그래서 이번에 소개할 책은 바로 실천 가능하고 지속가능한 1일 5분 정리 수납 정돈법이다. 


이 책의 출판사 이름은 즐거운상상이다. 말만 들어도 즐겁다. 즐거운상상에서 

출간하는 책을 보고 있으면 정말 몸과 마음이 모두 즐거워지는 기분이다. 

나는 틈틈히 내가 사는 공간인 집을 청소하고 정리한다. 

청소와 정리를 하고나면 왠지 기분이 말끔해지는 듯한 느낌이 들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하는 정리와 수납은 단순히 바닥 물걸레 질과 책꽂이 정리, 물건 정리가 전부일 뿐

내가 사는 공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정리 수납 정돈법은 아니다. 


그런데 이 책을 보면서 세상에 이렇게 정리할 수도 있구나하면서

눈이 확 트이고 머리가 회전하는 듯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특히 글보다는 정리 수납에 필요한 다수의 사진을 보면서 공감과 활용 방법을 

그 즉시 체득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이 책은 정리의 기본만 가르쳐주기보다는 정리에서 가장 중요한 

'나에게 맞고', '우리집에 맞는 정리 수납 정돈법'을 발견해 만들어나간다.

그렇기에 이 책은 정리 수납에 대한 정답을 알려주는 책이 아니라는 것을 명심했으면 한다.

단지, 많은 정리법 중에서 나와 가족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실천 가능하도록 돕는 책이다.


평소 책을 좋아해서 집에 책이 많다보니 이 책에서 책과 잡지 정리법을 다루는 부분에

가장 먼저 관심이 갔다. 또한 냉장고에 꽉 찬 음식물을 볼때마다 답답해서

다 갔다 버리던가 정리를 하고 싶었는데 책에서 냉장고 정리법을 일목요연하게 다루고 있어서 

향후 냉장고를 어떻게 정리해야하고 에너지를 절약해야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

이외에도 3단 서류정리함을 활용한 프린트물 정리법은 나에게 반드시 필요한 방법이라 생각했다. 평소 프린트를 많이해서 항상 집안 여기저기에 프린트물이 너저분하게 있었는데

3단 서류정리함으로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책에서는 정리, 수납, 정돈에 필요한 각각의 기초 지식도 다루고 있다. 특히, 정리 수납 스타일 진단도 있어서 자신이 무엇이 부족한지도 알 수 있고 왜 정리 정돈을 잘 못하는지 그 원인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싱글, 가족, 원룸 등에서 각각의 개성에 맞춘 수납과 정돈을 하고 있는 집을 케이스별로 정리해서 보여주기도 한다. 각각의 케이스를 보면서 우리집의 낡은 인테리어도 저렇게 바꿔보고 싶다는 욕구가 강하게 들었다. 특히, 리모델링이 편한 37년된 낡은 아파트를 구매하여 거실 전체를 독서를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거실 벽면을 책장으로 만든 것을 보고 나도 저렇게 꾸며보고 싶다는 강한 충독까지 일어났다. ㅎㅎㅎ(반드시 이룰것이다 ㅋ)


평소에 수납과 정리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 책을 보는내내 눈이 즐겁지 않을 수 없었다. 

하루 5분을 투자해서 내 공간을 깔끔하고 유쾌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는

즐거운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즐겁고 유쾌했던 거 같다.

이 책을 통해 향후에는 낡은 우리집 아파트도 수납과 정리가 가능한 새로운 아파트로

탈바꿈될 수 있도록 평소 꾸준히 즐거운상상으로 수납과 정리에 귀를 기울이고 

실천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