짠내투어 - 아무도 몰랐던 핵가성비 여행의 기술
신익수 지음 / 생각정거장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행을 자주하는 사람이나 가끔하는 사람이나 이 책은 앞으로의 여행에 있어 상당히 많은 그것도 그 동안 알지 못했던 놀라운 알짜 여행팁을 상당히 많이 전해줄 것이다. 왜냐하면 이책은 <닥치GO  여행 시즌1, 시즌2>와 <당일치기 총알여행>, <1박2일 총알스테이> 등의 저자가 한층 업그레이드 된 '얍실신공'으로 중부장한 짠내투어이기 때문이다.  책 제목 그대로 짠내투어... 저자의 짠내나는 여행팁이 이 책 한권에 모두 총망라되어있다고 보면 된다. 

 

특히, 책의 구성이 정말 독특하고 재미있게 구성되어 있다. 여행, 레저전문기자인 저자는 머리말에서부터 달달한 문장과 해박한 인문학적, 역사학적 기대는 하지말라고 하면서 이책을 단 두글자 '얍실'로 압축한다. 즉, 이책은 말 그대로 얍실 여행책이다. 이 책안에는 여행에 필요한 저자의 노하우와 다양한 꿀팁들이  모두 담겨 있다.   여행족은 물론 여행한번 가보지 못해서 여행에 대해 무지한 분들에게도 앞으로 두고두고 쓸만한 가성비가 엄청 높은 책이다. 이 책한권으로 절약할 수 있는 금액만해도 이책의 값어치는 말로 형언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책에서 재미있는 부분이 바로 <스튜핏>과 <그뤠잇> 부분이었다. 돈 많이드는 스튜핏보다 짠내투어족에게 알맞은 그뤠잇을 통해 어떻게하면 한푼이라도 더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지를 재미있게 비교해가며 설명해준다. 

 

이 책의 전반적인 구성을 보면 챕터1에서는 여행에 필요한 생존 매뉴얼 즉 서바이벌 꿀팁을 총정리한 '짠내투어 이론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여기서는 비즈니스석 공짜탑승법부터 항공기 연착으로 인한 연착보상법, 그리고 일반여권보다 무려 3천원이나 싸게 발급받는 팁 , 신혼여행 절대 사기당하지 않는 필살기 등 다양한 저자만의 실전 여행비급들이 정리되어 있다. 

 

챕터1만 제대로 챙겨도 여행에 필요한 짠내족이 될 수 있다. 철저히 뼈속까지 짠내족이 되어 여행할 때 호갱이란 소리를 듣지 말자. ㅎㅎㅎ 

 

챕터2에서는 국내에 다양한 여행지를 챕터3에서는 해외의 다양한 여행지를 소개하면서 이러한 여행지를 짠내나는 짠내족답게 다양한 짠내꿀팁을 활용해 떠날 수 있는 저자만의 노하우를 대거 방출한다. 특히, 챕터2 국내편에서는 '나만 몰랐던 공짜 스테이 명소'와 200원짜리 크루즈, 천원짜리 열차까지 말 그대로 핵 가성비가 담겨있다. 챕터3 해외편에서는 환율을 핵이득하는 방법과 하루 3만원으로 시티투어를 할 수 있는 여행지까지 제목만 들어도 눈을 비비고 의심할 만한 다양한 핵저렴 가성비를 방불케한다. 

 

또한 이책 <짠내투어>는 구석구석에 저자만의 다양한 꿀팁과 더불어 여행책답게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지까지 다양한 여행지 사진들로 눈을 즐겁게한다. 이 책을 보면서 느낀것이지만 그동안 너무 우물안 개구리처럼 주변곳곳을 너무 모르고 살아온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전 듣도보도 못한 다양한 볼거리와 여행거리가 이렇게 많았나?할 정도로 여행에 무지한 나자신이 너무 허무하게 느껴졌다.  

 

<짠내투어>는 말 그대로 남들보다 조금 더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짠내족을 위한 여행팁이다. 처음에는 그냥 이왕 여행하는거 어떻게든 저렴하게 여행할 수 있는 저자만의 서바이벌 짠내노하우가 총망라되어 있는 책정도로만(?) 생각했다. 

 

그런데 이책에 나와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배경들을 보면서 국내는 물론 세상 곳곳에 삶의 만족도를 충만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명소가 많다는 것과 기존에 이런 즐거움을 만끽하지 못하고 지내온 내 시간들을 다시한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인생은 짧고 할 일은 많다... 저자만의 짠내나는 여행팁을 이 책 한권으로 끝냈다면 이젠 이렇게 배우고 익힌 실전팁을 실제로 활용하는 일만 남았다. 평생 한두번 가볼까말까한 여행을 억지로 가기보다는 이책속에 담겨있는 다양한 버킷리스트만이라도 핵가성비를 통해 여행을 즐길 수 있다면 그것이 어디인가...

 

지금까지 단 한번도 여행을 가보지 못했던 사람들도 이 책 한권이면 여행마니아 못지않은 여행팁을 챙길 수 있다. 많이 알면 알수록 유용하고 활용가치가 무수히 많다. 당장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알아두면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저자만의 생존 서바이벌 짠내노하우 철저히 내것으로 만들어서 후에 있을 여행에 반드시 활용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