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12가지 이유 - 환경.생태 단비어린이 교양 8
조소정 지음, 신외근 그림 / 단비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 겨울은 눈도 많이 안왔지만 봄비도 참 안 내리는 날씨같다.
아토피가 있는 둘째 핑계로 도시에서 강원도 시골로, 아파트에서 주택으로 이사온지 1년 가까이 되었다.

초보운전이라 눈오고 비오면 초긴장을 하는데 이번에는 가뭄도 참 심하구나.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 두기와 온라인 개학으로 집콕을 누리고 있다.

가뭄으로 강원도에서도 산불이 났다는 기사도 보고 산불감시 안내방송도 종종 들려온다.

아무것도 모르는 우리 꼬꼬마들은 물장난하고 싶어서 안달이다.
말로 물을 아껴야한다는 말은 어느새 바람 따라 날아가버리는구나~!!

그러던중에 단비어린이 출판사에서 나온
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12가지 이유를 접하게 되었다.

조소정 글, 신외근 그림으로 환경과 생태에 대해 아이들에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준다.

특히, 작가의 말에서 최근에 발생한 호주 산불에 대해 언급함과 동시에 우리나라에 발생한 강원도 대형 산불을 이야기해서 환경이 단순이 내가 사는 공간 뿐 아니라 지구, 전세계가 나와 어떤 관계를 갖는가를 이야기 한다.

기후변화의 영향과 우리와의 관계,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게 해준다.
총 12가지 이유로 기후변화에 관심을 가져야하는 것에 대해 그림과 함께 하나씩 풀었으며, 나아가 기후라는 것에 대해, 다른 나라, 지구에 대해 독자의 시야를 점차 넓혀준다.

미세먼지와 황사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부분이 있어서 지금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이 환경이 극히 일부라는 것을 이야기 할 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단순히 물장난을 하며 물을 뿌리는 것이 지금 어떤 영향을 주는가를 직.간접적으로 말해줄 수 있었다.

일회용에 대한 관심과 물을 왜 절약해야하는지, 분리수거는 왜 해야하는지 등등 환경에 대해 생각하는 책이였다.

빗물 저금통에 대해 생각도 해보는 자극제가 되는 이야기라 어린이 책이지만 좁아진 나의 시야를 넓혀주는 시간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