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의 시대 - 미래의 부와 기회를 선점하는 7대 메가트렌드
이시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읽으며 개념도 생소한 메타버스를 조금 이해해보는 계기가 되었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부터 그 종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4가지 분류). 그리고 메타버스가 가진 큰 특징에 대해 조금 알게 되었다.

사실 책을 읽었음에도 개념을 완벽히 이해하지 못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내용들을 정리하였지만 쉽게 알맹이만 쏙쏙 골라내기란 참 어려웠다. 그래서 나의 할일은 메타버스의 내용을 계속 곱씹으면서 이해해보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다.

집전화와 공중전화로 친구에게 전화를 걸던 시절에서 삐삐와 2G 모토로라 휴대폰을 거쳐 스마트폰을 만나기까지. 세상이 그야말로 빠르게 변화했다. 그 변화들을 체감한 사람으로서, 그에 못지 않은 혁명적인 일들이 앞으로도 일어날 것이라고 생각하니 벌써부터 걱정도 되고 기대도 되는 오묘한 감정들이 들었다.

현재 메타버스는 이미 와 있는 시장이며, 혁명의 시작점이라고 한다. 이미 곳곳에 적용된 가상현실, 증강현실 등의 기술들이 지금보다 더 많이 활용되고, 또 어떠한 것과 결합된 새로운 형식이 만들어지게 된다면 우리는 또 다른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되지 않을까. 일상에 어떠한 변화들이 생길지 걱정도 되면서, 한편으로는 편리하게 바뀌지 않을까하는 기대감도 생겼다.

일상을 바꿔놓을 아니 뒤흔들어 놓을 메타버스 시대에서 개인(나)은 뒤쳐지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궁금해졌다. 그 궁금함에 대한 답은 책에서 바로 찾을 수 있었는데, 그것은 ‘호기심을 갖고 따라가는 것’이었다. 그리고 어떤 생각이든 생각에만 머물지 말고,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천천히 나아 가기보다 빠르게 행동하고, 잘안되면 보완책을 마련 하라는 것이 메타버스 시대의 개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었다.

메타버스와 기업 비즈니스가 결합하여 해볼 수 있는 사례들을 책을 통해 접하면서, 주어진 여러 환경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에 대해 생각해보게 됐다.

아직은 나와 거리가 먼것 같으면서도, 현재 현실에 적용되어 반영된 앱 혹은 서비스(기술)들을 보며 곧 이러한 미래를 지금보다 더 빠르게 마주할 것만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머지 않을 메타버스의 시대. 세상이 어떻게 변할지, 현재 글로벌 기업들이 최신 기술을 통해 어떠한 시도를 하고 있는지가 궁금하다면 꼭 읽어보시길 권한다.


이 리뷰는 서평단에 응모하여 당첨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당첨 여부와 상관없이 저의 솔직한 의견을 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