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어린 왕자 일력
미르북컴퍼니 편집부 지음 / 북엔(BOOK&_) / 2021년 12월
평점 :
절판



2021 어린왕자 일력 하루준 평점 : ★★★★☆(9/10)

제목 : 2021 어린왕자 일력

저자 : 미르북컴퍼니 편집부

페이지 : 369

출판사 : 미르북컴퍼니

출판일 : 2020.12.13.

어린왕자와 함께 마음이 따뜻해지는 하루



어린왕자가 남긴 따뜻한 이야기들을 만나 볼 수 있는 2021 어린왕자 일력. 첫 페이지를 넘기는 순간부터 우리가 잊고 지냈던 것들을 일깨워 준다.

「비밀을 하나 알려줄께.

아주 간단한 건데. 마음으로 봐야 잘 보인다는 거야.

정말 중요한 것은 눈에 보이지 않아.」






정작 소중한 것은 보지 못하면서 눈에 보이는 작은 것들에만 매달려 숨가쁘게 살아가고 있는 나의 모습을 잠시 돌아보게 만드는 마법같은 문장이다. 화려하게 꾸미지 않아도, 대단히 어렵고 유식해 보이는 말들을 사용하지 않아도 어린왕자가 남긴 짧은 문장 하나하나는 곱씹을 때마다 새로운 깨달음과 따뜻함을 느끼게 만든다.






한 장, 한 장 일력을 넘길 때마다 어린왕자가 내게 던지는 질문들은 한 권의 책을 읽었을 때보다 더 많이 나에 대해 돌아보는 시간을 갖게 만든다. 「오늘 "사랑해", "고마워" 이런 말을 몇 번이나 했어?」, 「어떤 부모가 되고 싶어?」와 같은 어떻게 보면 단순한 질문들은 오롯이 나에 대해, 그리고 앞으로의 내 삶에 대해 생각하게 만든다. 난 과연 누구를 사랑하고, 누군가에게 감사함을 느끼며 오늘 하루를 살아가고 있는건지. 또 두 아이의 아빠로서 난 어떤 부모로 아이들에게 기억되고 싶은건지.





바쁜 일상과 마주하며 정작 중요한 것들을 잊은 채 살아가고 있는 내게 어린 왕자가 던지는 짧은 질문들은 더 없이 큰 의미로 다가온다. 그리고 그 의미들이 모여 앞으로의 나의 모습을 만들어낸다. 그리고 어린왕자의 질문에 이렇게 답해 본다.

"난 그냥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이 될 수 있는 사람.

그리고 작은 것에도 만족하고 감사할 줄 아는 사람.

그리고 아이들의 이야기를 조용히 들어줄 수 있는 그런 아빠가 되고 싶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