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교수의 인생 경제학 - 투자와 지불의 법칙
스콧 갤러웨이 지음, 박수성 옮김 / 쌤앤파커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 경제학 하루준 평점 : ★★★★☆ (9/10)

도서정보

제목 : 인생 경제학

저자 : 스콧 갤러웨이 / 역자 : 박수성

장르 : 자기계발

페이지 : 264

출판사 : 쌤앤파커스

출판일 : 2020. 10. 28.

책을 읽고 느낀 점​



우리는 누구나 행복을 꿈꾼다. 물론 그 행복이 의미하는 바는 전세계의 인구수만큼 다를 것이다. 누군가는 물질적 부를 행복이라 생각할수도 있고,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하는 순간을, 또 누군가는 아이와 함게 보내는 소소한 시간 속에서 행복을 느낄수도 있다.

그렇다면 행복을 느끼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까? 어떻게 하면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라는 질문으로 결국 귀결된다. 모두가 궁금해 할 이 질문에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 교수이자 L2, 레드 엔벨로프, 프로핏 등을 포함해 9개의 회사를 설립한 기업가인 스콧 교수가 제안하는 인생 성공 법칙은 우리에게 그 해답을 제시한다.





이 책은 '인생 경제학', '성공을 위해 지불할 것', '관계에 투자할 것', '인생의 행복을 누릴 것' 이렇게 4개의 장을 통해 인생 성공을 위한 명쾌한 공식을 설명한다.

우스개소리로 스콧 교수는 젊은 시절 성공을 위해 자신의 20대, 머리카락, 결혼생활을 지불했다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스콧 교수의 이야기를 통해 성공은 결코 거저 얻어지는 것이 아님을 우린 알 수 있다. 머리카락을 지불했다니... 성공을 위해 얼마나 큰 것을 지불했는지 십분 이해가 된다.





"물건보다 경험에 투자하라.

차는 그냥 소형차를 몰고, 대신 사랑하는 사람과 생바르텔레미 섬(프랑스령 서인도제도에 위치한 작은 섬)에 가라."

그리고 행복을 위해서 부동산, 주식이 아닌 관계에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사랑을 목적으로 살아가고, 애정을 표현하고, 관계를 통해 누군가와 교감하라고 그는 말한다. 자신이 아무리 물질적인 기준으로 성공했다고 해도 함께 나눌 사람이 없다면 그건 행복일 수 없기 때문이다. 행복은 관계를 통해 누군가와 공유할 수 있을 때 비로소 실체로 다가온다.

마지막으로 스콧 교수는 인생의 행복을 온전히 누라고 말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건강을 지키라고 조언합니다. 작은 일에 목숨 걸지 말고, 그렇다고 뭐 큰 일에도 목숨까지 걸 필요는 없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타인을 돌보는 사람이 되는 것이 더 오랜 삶을 살게 만들어 행복을 온전히 누릴 수 있는 방법이라는 힌트도 놓치지 않습니다.





인생의 '경제학'이라는 제목과 교수가 집필한 책이라는 사실만으로 나는 이 책이 어렵고, 딱딱하고, 지루할 것이라는 편견을 갖었지만 이러한 생각은 첫 장을 넘기면서 사라졌다. 스콧 교수는 잘 나가는 동네 형이 이야기하듯 편안하고 위트있는 어투와 사례들을 곁들이며 자신의 생각하는 인생의 성공 공식을 풀어낸다.

나처럼 성공한 삶, 행복한 삶을 꿈꾸지만 막상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한다. 잘만 하면 인생의 성공 공식을, 못해도 재미는 얻을 수 있을테니 말이다!

​​

보고, 깨달은 것 적용하기



:: 본 것 : 인생의 성공과 행복에도 공식이 적용된다는 사실

:: 깨달은 것 : 경제적 성공을 위해서는 무언가를 지불해야만 한다. 하지만 최소 비용, 최대 성공의 공식이 이 안에 담겨 있다.

:: 적용할 것 : 기습적으로 방문할 행복을 위해 항상 건강 관리에 유의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