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선택
라이너 지텔만 지음, 서정아 옮김 / 위북 / 2020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부의 선택 하루준 평점 : ★★★★☆ (9/10)

하루준 코멘트 : 야! 너도 부자 될 수 있어!

도서정보

제목 : 부의 선택

저자 : 라이너 지텔만 / 역자 : 서정아

장르 : 자기계발

페이지 : 328

출판사 : 위북

출판일 : 2020. 5. 15.

​​

책을 읽고 느낀 점​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부자가 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

물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이 글을 읽고 있는 당신도,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나도 마찬가지로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세상에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원하지만 누구는 부자가 되고, 또 누군가는 그렇게 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이유를 알게 된다면 우리도 부자가 되는 길에 한 걸음 다가설 수 있지 않을까?





라이너 지텔만의 책 '부의 선택'은 포브스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부자들을 분석해 그들만의 성공 방정식을 담아냈다.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익히 알고 있는 워렌 버핏부터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맥도날드의 레이 크록 등등 스스로의 힘으로 세계적인 부자가 되기까지 그들이 겪었던 선택의 순간, 그들은 어떤 사고 방식으로 어떤 결정을 했는지, 또 어떻게 행동했는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우리 안에 잠들어 있던 부자의 본능을 깨우기에 충분하다.





이 책은 세계적인 부자가 된 그들 역시 우리와 다르지 않음을 이야기한다. 한때 재산이 세계 5위였던 오라클의 창업자 래리 엘리슨은 아내로부터 "한 번도 무언가를 달성한 적 없는 패자"라는 비난을 들었을 정도로 오히려 우리보다 못한 처지에 놓였던 적이 있다. 하지만 그는 앞으로 결코 패자가 되지 않겠다고 다짐했고 결국엔 많은 것을 달성하여 세계적인 부자가 되었다.

부자와 평범한 사람의 가장 큰 차이는 무엇일까?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마인드, 마음가짐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부자가 되지 못한 사람들은 자기가 부자가 될 수 없었던 핑계거리를 찾지만 부자가 된 사람들은 자신이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끊임없이 찾고 이를 실행에 옮긴다. 이것이 가장 결정적 차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거절당하거나 '안 된다'는 대답을 들었을 때 그것을 최종 확답이라고 여기고 쉽게 포기해버린다.

앞으로 누군가 '안 된다고 말하면 “잠깐, '안 된다'는 말을 '된다'로 바꿀 만한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보자"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라.

이것은 잡스뿐 아니라 당신과 나에게도 통하는 전략이다."

- 부의 선택 중 150 페이지

부자가 되는 것은 선택의 문제다. 많은 사람이 부자가 되지 못한 이유는 결국 부자가 되지 않는 길을 선택했기 때문이다. 상대방에게 거절을 당했을 때 쉽게 포기를 선택한 사람은 부자가 되지 못했지만, 상대방의 허락을 얻기 위해 다시 도전하는 것을 선택했던 사람들은 결국 부를 거머쥐게 되었다.





이 책 '부의 선택'은 세계적인 부자들을 연구하고 그들에게서 공통적으로 발견된 17가지 키워드(목표, 신뢰, 문제, 집중, 차별화 등)를 통해 어떻게 하면 부자가 되는 길을 선택할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다. 부자가 된 사람들은 자기만의 특징이 있다. 그 특징들을 모방하기만 해도 부자가 될 가능성은 월등히 높아진다. 하물며 세계적인 부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특징들을 따라한다면 성공으로 가는 길은 더 가까워지지 않을까?!





물론 세계적인 부자들의 생각과 태도를 우리가 그대로 모방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그것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한 선택인 것이다. 남들과 다른 부를 얻고 싶다면 남들과 다른 노력을 기울여야만 한다. 그것이 부를 향하는 유일한 길이다. 세계적인 부자들이 처음엔 우리와 다르지 않은 평범한 사람이었듯이 우리도 우리의 선택에 따라 부자가 될 수 있다. 이 책을 통해 그 방법을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

마음에 와닿았던 문장들



P. 62

록펠러의 삶을 들여다보면 난국을 활용해야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난국에 직면할 때마다 따라오는 도전 과제를 성공적으로 해결하면 한층 더 강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살면서 부딪히는 문제들은 더 높은 단계로 올라가기 위해 치러야 하는 시험이다. 문제에 직면할 때마다 록펠러처럼 피하지 말고 받아들여야 한다. 그리고 문제에서 기회를 찾아 활용해야 한다.

P. 66

"실수를 저지르는 것도 주저하지 않고 행동하는 사람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이다. 실수를 저지르는 것을 두려워하면 관료주의가 싹트고 혁신이 저해된다. 옳은 결정만 내리는 사람은 없다. 올바른 해결책을 찾으려면 결정한 것을 적극적으로 실행에 옮겨야 한다." _ 이케아 창업주 캄프라드

P. 91

더 큰성공을 거두려면 남들과 다르게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한마디로 남들과 달라질 수 있는 과감함이 필요하다.

P. 112

직접 시도해보지 않고서는 그 계획이 성공할지 실패할지 결코 알 수 없다. 시도해보고 실패하는 것이 시도조차 하지않는 것보다 훨씬 낫다. 시도하지 않는 사람은 이미 실패한 것이나 다름없다.

P. 150

우리는 거절당하거나 '안 된다'는 대답을 들었을 때 그것을 최종 확답이라고 여기고 쉽게 포기해버린다. 앞으로 누군가 '안 된다고 말하면 “잠깐, '안 된다'는 말을 '된다'로 바꿀 만한 방법이 있을지 생각해보자"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라. 이것은 잡스뿐 아니라 당신과 나에게도 통하는 전략이다.

P. 248

성공하려면 "뭔가를 대표한다"는 인상을 줘야 한다. 자신의 인지도를 구축해야 하며 자신만의 장점을 널리 알려야 한다. 마케팅 용어로 이것을 포지셔닝 (positioning)이라고 한다. 포지셔닝은 모든 마케팅 전략의 핵심이다. 기업은 물론 변호사, 세무사, 의사, 직원들에게 두루 통용되는 개념이다. 하지만 대다수가 포지셔닝과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홍보 전략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보고, 깨달은 것 적용하기



:: 본 것 : 세계적인 부자 역시 우리와 다름없는 평범한 사람이었다는 사실

:: 깨달은 것 : 어떤 선택을 하고 그것을 실행하느냐에 따라 부자와 빈자의 삶이 나뉜다.

:: 적용할 것 : 부자들의 사고방식과 태도를 배우고 작은 것부터 하나씩 모방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