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 지금 당장 사라 - 서울 아파트가 폭등할 수밖에 없는 이유
김태현 지음 / 북카라반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 지금 당장 사라 

하루준 평점 : ★★★★ (8/10)

도서정보

제목 : 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 지금 당장 사라

저자 : 김태현

장르 : 부동산

페이지 : 300

출판사 : 북카라반

출판일 : 2020. 8. 7.

책을 읽고 느낀 점​



정부의 부동산 억제 정책과는 반대로 연일 부동산의 가격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특히 서울, 그 중에서도 아파트의 가격은 이제 10억은 우습다는 듯이 자고 일어나면 또 오르는 폭발적 가격상승을 보이고 있다.

"과연 우린 이번 생에 서울 아파트를 구입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머리속을 스칠 때 이 책을 만났다.


'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 지금 당장 사라' 이 책은 서울 아파트의 가격 상승 요인을 분석하고, 앞으로의 가격 변동을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하고 제시한다. 수요와 공급의 법칙에 따라 가격을 내리기 위해서는 공급을 늘려야 하지만 서울의 경우 아파트의 공급을 늘리는 것이 쉽지 않다. 아파트를 지을 땅은 이제 대부분 그린벨트로 묶여 있는 곳들만 남아 있고, 이런 상황에서 공급을 늘리기 위해서는 재건축, 재개발을 통해 더 높이 아파트를 올려야 하지만 다양한 규제로 인해 재개발은 계속 지연되고 있다.




서울에는 30년 이상 된 아파트의 비율이 30%가 넘는다. 재개발이 지연되면 전월세 물량의 공급은 더욱 부족해지고, 공급이 부족한만큼 아파트의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게 된다.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모든 인프라가 완벽하게 갖춰진 곳이 우리나라에서는 바로 서울이기 때문이다. 교통, 의료, 교육, 일자리 등 모든 것은 서울에 집중되어 있다. 그렇기에 서울은 누구나 살고 싶어하는 곳이고 언제나 대기수요가 넘쳐나는 곳이다.


앞서 저자가 설명했던 것처럼 서울은 공급이 부족하다. 서울의 인구를 감안할 때 향후 입주 물량은 많이 부족하다. 따라서 2021년도에도 서울의 아파트는 지소적으로 가격이 우상향 할 것이다. 최근 부동산 정책으로 오히려 전세가가 폭등하고 있어 주거 대체제인 오피스텔, 나홀로 아파트 등의 가격도 상승하고 있다. 서울이지만 입지가 좋지 않은 아파트나 오래된 구축 아파트도 거래가 활발히 되고 있다. 지금 서울의 부동산은 폭발직전이라고 봐야 한다. 이러한 부동산 가격의 상승은 수도권으로 번져 나가겠지만 어쨌든 수익율은 서울을 넘어서지는 못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돈이 되는 서울 아파트를 구입해야 된다.

서울 아파트의 가격은 앞으로 당분간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그렇다면 더 오르기 전인 지금이 가장 낮은 가격이라고 판단할 수 밖에 없다. 손품과 발품을 팔아 정보를 수집하고, 입지 대비 저평가 받고 있는 곳을 선별하여 더 늦기 전에 내 집 마련을 한다면 이는 최고의 노후 대비가 될 것이다.

보고, 깨달은 것 적용하기



:: 본 것 : 변치 않는 서울의 입지.

:: 깨달은 것 : 서울아파트의 가격은 언제나 우상향한다!

:: 적용할 것 : 수도권 아파트를 시작으로 서울로 옮겨 갈 수 있는 전략을 마련하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