킵고잉 Keep Going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일시품절



킵고잉 하루준 평점 : ★★★★☆ (9/10)

하루준 코멘트 : 새로운 통찰을 통해 부의 역주행이 아닌 부의 서행차선에 오르는 방법!!

도서정보

제목 : 킵고잉

저자 : 주언규

장르 : 재테크/투자

페이지 : 252

출판사 : 21세기북스

출판일 : 2020. 7. 22.

​​

책을 읽고 느낀 점​



'부'를 향한 차선에서 우리는 제대로 된 방향으로 달리고 있는가?

우리는 모두 부자를 꿈꾼다.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그리고 허덕이며 지네는 삶이 아닌 넉넉하고 여유로운 삶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는 삶을. 하지만 우리가 꿈꾸던 삶을 이루기 위해 우린 제대로 된 방향으로 가고 있는가? 아니면 전혀 다른 방향으로 역주행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

아끼고 저축해서 자산을 형성하던 시대는 이미 지났다. 제로 금리에 가까운 지금, 저축만으로는 자산을 늘릴 수 없다. 결국 다른 방법을 통해 자산을 늘리는 모험이 필요하다. 사업, 주식투자, 부동산투자 등 재테크를 위한 방법은 다양하지만 이를 통해 부를 이뤘다는 사람들은 주변에서 찾기 어렵다. 대부분은 사업하다 망했거나, 주식투자로 재산을 탕진했다는 소문만 들릴뿐이다.




도대체 무엇을 어떻게 해서 돈을 벌어야 하나?

사업을 하든, 부동산이나 주식 투자를 하든, 어떤 종목을 막론하고 재테크를 위해 우리는 큰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월급은 그저 통장을 스쳐지나갈 뿐인 우리 같은 직장인들에게 목돈이 들어가는 재테크는 쉽게 범접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니다. 얼른 돈을 모아서 새로운 수익 창출 기반을 만들겠다고 다짐하지만 돈은 모이지 않는다는 안타까운 현실만 마주하게 된다.

부의 추월차선은 감히 꿈도 꾸지 못한다고 하더라도 부의 지방도로, 아니 스쿨존에서 30km 서행이라도 하고 싶지만 우리는 지금 역주행을 하고 있다. 이런 우리들에게 킵고잉의 저자인 신사임당은 부에 대한 자신만의 통찰을 통해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게다가 은근 과학적이기까지 하다.

"성공할 확률이 10%라면 열 번 이상 시도하면 된다

그렇게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작은 사업부터 시작하라."

킵고잉 P. 77 中



실패해도 두렵지 않을 환경을 만들어라!

"1억을 투자해서 실패한다면?"

이런 생각을 갖게 되면 우리는 사업이든 투자든 쉽게 도전하지 못한다. 실패했을 때 겪게 될 위험부담이 너무 크기 때문이다. 하지만

"100만원 투자해서 실패한다면?"

투자 금액을 낮추자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거짓말처럼 사라진다. 이 정도 금액이면 실패하더라도 공부한 셈 치면 된다고 생각하기도 쉽다. 100만원으로 투자나 사업이 가능하다고 물을 수 있다. 하지만 100만원으로 우리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은 무궁무진하다. 물론 그 사실을 나도 이 책을 통해 알게 되었다.





성공 가능성이 0%만 아니라면 성공이 가능할만큼의 시도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예를 들어 성공확률이 10%의 사업이라면 몇 억이 들어가는 투자를 10회 반복하는 것은 어렵지만 50만원 들어가는 투자를 10회 반복하는 것은 얼마든지 가능하다. 남들과 같은 생각이 아닌 그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을 찾을 때 우리는 그 속에서 기회를 얻게 된다.


이 책은 부를 이룩하는 구체적인 방법이 담겨져 있지는 않다. 대신 우리가 생각하고 있던 고정관념을 저자만의 통찰을 통해 무너뜨리는 계기를 마련해준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만큼 작은 사업을 하면 된다거나, 성공확률이 10%라면 10번 이상 시도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글, 그리고 굳이 열정 따위를 강조할 필요가 없다는 내용처럼 우리가 어렴풋이 알고 있지만 실제 적용하지 못했던 일들을 깨닫게 해주며 부를 향한 우리의 도전이 조금 더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마음에 와닿았던 문장들



P. 21

나는 더 작은 사업을 했어야 했다. 평생 모은 돈을 쏟아붓고 억지로 쥐어짠 열정과 시간 그리고 체력을 갈아 넣는 대신, 더 작고 지속 가능하면서 운을 맞이할 확률을 필연에 가깝게 만들 수 있는 게임을 했어야 했다.

P. 102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것은 단순히 마인드의 문제가 아니라 환경의 문제다. 내가 어떤 환경을 구축하느냐에 따라 실패에 대한 두려움 자체가 스며들지 않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런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금 바로 시작해야 한다. 나처럼 의지력이 약하고 지극히 평범한 데다 잘난 것 하나 없는 사람이 사업을 시도했을 때 성공할 확률이 10%라면 열 번 이상 시도하면 된다.

보고, 깨달은 것 적용하기



:: 본 것 : 부의 서행차선에 올라타는 방법

:: 깨달은 것 : 투자나 사업에 꼭 큰 돈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

:: 적용할 것 : 소소한 금액으로 수익창출 가능한 사업에 도전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