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 - 부동산, 내 집 마련을 위한 2030의 힙한 선택
부동탁 지음 / 라온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 

하루준 평점 : ★★★★ (8/10)

하루준 코멘트 : 매번 망설이다 내집 마련 타이밍을 ​놓치는 무주택자들, 그들에게 필요한 정신력 강화 프로그램 수록!

도서정보

제목 :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

저자 : 부동탁

장르 : 부동산/경매

페이지 : 307

출판사 : 라온북

출판일 : 2020. 5. 11.

​​

책을 읽고 느낀 점​



욜로(YOLO, You Only Livee Once)가 아닌 욘스(YAWNS, Young And Wealthy but Normal)를 꿈꾸자

세계 GDP 순위 10위 진입을 앞두고 있을 정도로 우리 경제는 과거와는 달리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하지만 그에 따른 반대급부로 서민들의 삶은 ​오히려 더 팍팍해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청년들의 취업문은 점점 좁아지고 정부의 의지와는 달리 부동산 가격은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결혼해서 아이를 낳고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싶어도 퍽퍽한 현실속에서 내 집 마련을 하려면 맞벌이는 필수다. 하지만 아이를 믿고 맞길수 있는 보육시설은 현저히 부족하며 그 질마저 아직 신뢰가 가지 않는다. 그러다 보니 어차피 밝아 보이지 않는 미래를 위해 많은 여행, 쇼핑, 취미생활 등의 즐거움들을 포기하고 인내하느니 어차피 한 번 사는 인생, 자신을 소중히 여기며 즐겁게 살자는 욜로가 요즘 세대의 핫한 트렌드(물론 여기에는 분위기에 편승해 수익을 올리려는 기업 마케팅의 역할도 상당히 크다)로 자리 잡고 있다.

한 번 뿐인 인생, 현실 가능성이 희박한 큰 꿈보다 소소하지만 지금 당장 즐기고 누릴 수 있는 행복을 찾는 것이 나쁘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 하지만 지금 누릴 수 있는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들을 과연 수입이 현저히 하락하는 노년기에도 누릴수 있을까에 대해 스스로에게 질문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집은 넘쳐나는데 내 집은 어디 있나요?'의 저자는 책 속에서 이러한 내용들에 대한 의문과 답을 제시하며 내 집 마련을 비롯한 부동산 투자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그는 우리에게 욜로가 아닌 욘스의 삶을 살기를 권한다. 욘스란 '엄청난 재산을 가진 사람들이 아니라 평범해 보이는 젊은 부자, 자수성가해서 부자가 되었으며 그 부를 남과 나누는 행복한 부자'를 의미한다. 그리고 지금 우리나라에서 젊은 사람들이 부자가 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부동산 투자를 제안한다.






부동산 투자에서 자본은 거들뿐, 가장 필요한 것은 투자 마인드!

우리는 부동산 투자하면 가장 중요한 것이 자본, 그것도 비교적 많은 목돈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부동산 자체가 소액으로는 쉽게 접근할 수 없는 투자대상이다 보니 돈이 가장 중요하다고 인식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부동산 투자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본이 아니라 투자 마인드라고 설명한다.

아무리 돈이 많이 있어도 부동산에 대한 이해와 통찰, 그리고 결단력이 있으면 결국엔 제대로된 투자를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가격이 떨어지면 더 떨어질까봐 망설이다가 시기를 놓치게 되고, 오르면 정확한 분석과 투자 전력도 없이 무조건 추격 매수를 했다가 큰 손실을 보게 된다.





서평을 적고 있는 나 역시도 지난 해 내 집 마련에 적합한 기회가 있었음에도 당시 일산이 조정지역으로 묶여 있고 공급량이 많다는 생각에 더 떨어질 것이라고 미루다 뒤늦게 후회를 하기도 했다. 이렇게 직접 체험을 해보니 부동산 투자에 있어서 무엇보다도 마인드가 중요하다는 저자의 말에 적극 공감할 수 밖에 없다. 물론 자본의 중요성을 무시할 순 없지만 자본은 금융상품 등을 활용해서 부족한 부분을 어느 정도 채울수 있지만 마인드는 그렇게 쉽게 확립할 수가 없기에 그 중요성이 더 크다.

책을 읽고 배운 점



이 책은 크게 부동산 투자 마인드, 투자 노하우, 수도권 유망 투자 지역의 3가지 카테고리로 나눠 초보자들이 쉽게 부동산 투자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배우고, 또 투자에 필요한 투자 마인드를 키우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서울과 수도권 지역의 유망 투자처에 대한 상세한 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해 소개한다. 물론 이밖에도 대출에 대한 기본적인 개념과 활용방법, 청약제도 활용 전략, 장기 투자 전략 수립에 대한 설명들을 함께 담아내고 있어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에 대한 두려움과 어려움을 갖고 있던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





이 책의 저자인 부동탁은 스스로 어떤 삶을 살 것인지에 대한 깊은 고민을 통해 삶의 목표를 설정하고 부동산 투자를 그 목표를 이루는 과정으로 여기길 당부하고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부동산 투자를 더 일찍 시작하기를 강조한다.

시작은 힘들다. 하지만 시작하지 않으면 더 힘들다.

행복한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이 책을 통해 부동산에 대한 투자 마인드를 정립하고 부동산 사업을 경영하는 경영자가 되어보자!

보고, 깨달은 것 적용하기



:: 본 것 : 내 집 마련을 포함한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투자 마인드, 투자 방법, 유망 투자 지역

:: 깨달은 것 : 부의 지름길로 접어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올바른 투자 마인드다! 자본은 어떻게든 융통할 수 있다.

:: 적용할 것 : 투자 마인드 확립을 위해 무엇보다 먼저 내 삶의 목표는 무엇인지를 고민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