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pful 트립풀 제주 - 우도, 비양도, 마라도, 가파도 트립풀 Tripful 18
이지앤북스 편집부 지음 / 이지앤북스 / 202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트립풀 제주 하루준 평점 : ★★★★☆ (9/10)

하루준 코멘트 : 제주 여행을 통해 얻고자 하는 모든 것이 담겨 있는 여행 바이블!

도서정보

제목 : 트립풀 제주

저자 : 이재앤북스 편집부

장르 : 여행

페이지 : 144

출판사 : 이지앤북스

출판일 : 2020. 6. 24.

여행, 제대로 즐기는 방법​



여행, 단 두 글자 만으로 사람의 마음을 이렇게 설레게 하는 단어가 있을까?

우리에게 여행은 고단하고 지친 삶 속에서 작은 여유를 찾아 자신을 돌아보고 지나온 길을 돌아보는 힐링의 시간이다. 또 새로운 내일을 계획하는 온전한 나를 위한 시간이기도 하다.

굳이 해외로 떠나지 않아도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나 모든게 새롭고 낯선 공간에서 나의 모습을 마주하는 시간은 낯설지만 신선하고, 두렵지만 행복하다. 그것이 여행의 매력일 것이다.





여행도 아는 만큼 보인다!

개인적으로 여행의 즐거움의 8할은 계획을 짜는 순간이라고 생각한다. 한달, 두달 전부터 어디로 갈지, 어떤 것을 먹을지, 어떤 것들을 경험할지, 어떤 교통편을 이용할지 등 하나하나 계획을 세워가는 그 과정 자체가 지루한 일상속에서 벗어나는 즐거움을 제공한다. 이런 여행의 소소한 즐거움을 찾는 이들에게 이지앤북스에서 출간한 트립풀 시리즈는 여행을 계획하는 즐거움을 고스란히 느끼게 해준다.





우리나라의 가장 핫한 여행지는? 제주!!

국내여행지 중에서 제주도 만큼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여행디도 많지 않을 것이다. 오랜시간 독자적인 문화를 형성하며 지내왔던 제주는 교통수단의 발달로 인해 이제 그 신비스러웠던 모습들을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독특한 생태계와 수려한 자연경관, 거기다 다양한 음식문화까지! 어느 하나도 빠지지 않는 완벽한 밸런스를 갖춘 여행지가 바로 제주도이다.





이 책 트립풀 제주에서는 제주도 여행에서 우리가 놓치지 말아야 할 것 들에 대해 꼼꼼히 안내한다. 제주의 현재, 그리고 특별한 장소, 스냅사진, 힐링, 서핑을 주제로 한 포인트, 섬, 로컬 음식, 카페, 디저트, 제주의 술, 책방, 숙소 등 독자들이 궁금해하고 있고 또 꼭 필요한 정보들을 친절히 제공해주고 있다.





단순히 유명 관광지를 나열식으로 안내하는 평범한 안내책자가 아닌 제주도에 대해 이해하고 여행자의 목적에 따라 온전히 제주도를 느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지앤북스만의 생각을 담아내고 있는 점이 좋았다. 뿐만 아니라 책 속에 담겨져 있는 제주도의 풍경은 필름 라이크한 색감과 시선을 이끄는 구도를 담고 있어 사진만 봐도 제주도로 떠나고 싶은 충동을 일게한다.

보고, 깨달은 것 적용하기



:: 본 것 : 공간재생을 통한 과거와 현재가 함께 공존하는 제주.

:: 깨달은 것 : 여행도 아는만큼 보인다.

:: 적용할 것 : 지난 여행에서 놓쳤던 제주의 숨겨진 공간들로 떠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