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릴리의 레트로 니트 - 따뜻한 추억을 뜨는 시간
정영경 지음 / 황금시간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트로란 단어를 많이 들어봤지만 대충 알고 있는 의미가 맞는지 궁금해 찾아봤습니다

과거의 모양, 정치, 사상, 제도, 풍습 따위로 돌아가거나 그것을 본보기로 삼아 그대로 좇아 하려는 것을 통틀어 이르는 말.

최고조 복고주의의 유행 속에 ‘웰빙’이 그렇듯 느림과 안정, 자연으로 회귀하고 본성으로 돌아가자는 의지가 낳은 레트로는 현대인들에게 위안이 되고 있으며 그들을 치유하고 있다.(네이버검색)

목차에 소개되어있는 작품들을 보면

책 제목을 참 잘 지으신것같아요.

그리고 작품들이 촌스럽지않고 심플하면 어디나 활용하기 좋은 작품들이에요^^






가터단은 옆선 이을때 안예쁜경우가 많은데 정말 깔끔하네요^^





양끝단이 말리지 않는 새로운 무늬를 배울 수 있었어요.

이런 방법도 있군요. 다음에 양끝라인에 한번 해봐야겠어요^^



 이게 표지의 작품이에요.

 색상도 디자인도 레트로 느낌이 나면서도 촌스럽지 않고 요즘같이 환절기에 입기 딱 좋은 디자인 같아요^^




앗!! 요건 실 종류는 다르지만 저도 올 초에 만들어봤던 무늬~~

역시 실 따라 느낌이 많이 다르네요.

이래서 실도 많이 접해봐야함을 다시한번 깨달았어요.


작품들어가기전에 준비물과 게이지 그리고 난이도가 표시되어있습니다.

각 작품에서 중요포인트가 되는 설명은 글과 사진, 그리고 qr 코드로 동영상도 제공되어있어서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도안은 글도안과 기호도안이 같이 수록되어 있고 위에 사진과 같이 잘 이해가 안가는 입체적인 것들은 그림으로 따로 그려서 설명도 해주고 계세요.


글도안만 보던 사람들은 글도안만 계속 보게 되고, 반대로 기호도안이 익숙한 사람들은 기호도안만 찾게 되는데, 이 책은 두개 다 있어서 참 좋은 것 같아요.


무엇보다 기초적인것이지만 꼭 알아야할 기법들을 따로 상세히 설명해주셨어요.

목둘레 코줍기는 보그하면서 제게 가장 먼저 멘붕을 안겨준 건데… 여기서도 보내요 ㅎㅎㅎ



아주 기초적인 것들은 뜨개를 독학으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디에도 나오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는데, 이 책에서는 아주 기초적인 부분부터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는 것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또하나!!

찾기쉽게 제일 마지막장에 기법설명을 따로 찾아볼 수 있게 기법설명의 쪽수까지 안내해주셨어요.

특정한 기법이 잘 생각안날 때 금방 찾을 수 있을것같아요^^

코코릴리님의 레트로니트는 기본적인 심플한 스타일의 작품들이 많습니다.

쉽게 따라할 수 있으면서 모자, 목도리, 가장, 베스트 등의 핵심적인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설명을 상세히 해주셨어요.

도안도 글과 기호도안 두가지 모두 수록되어있어서 내가 평소에 편하게 느끼는 도안으로 만들 수 있을것같아요.

레트로라고하지만 촌스럽지않고 두루두루 활용하기좋은 예쁜 작품들이 한가득인 레트로니트!!

특히나 손뜨개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분들이시라면 활용도가 높을 것같아요^^


#레트로니트 #코코릴리 #뜨개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