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자수 도감 - 자수로 표현하는 꽃과 나무, 열매 285
가와데쇼보신사 편집팀 지음, 김한나 옮김 / 지금이책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식물자수도감

#자수책

#아기자기자수

#식물자수

#지금이책

정말 오랫만에 자수책을 만나보았어요.

그동안 자구책은 어떤 새로운 기법이 있을까..

궁금해서 책을 보았다면

이 식물자수도감책은 뜨개로치면 무늬집같은 느낌이에요

새로운 기법보다는 기본에 충실한 자수기법으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도인들이 수록되어있어요.



책을 맨앞과 맨뒤에는 이 책에 쓰인 자수기법이 그림으로 설명되어있구요.


각 식물마다 표현방법을 달리한 작품들이 수록되어있어요

양귀비도 꼭 꽉채운 자수기법이 아닌 다른 표현방법으로도 표현해주셨네요


요 민들레 너무 예쁘지 않나요??^^


세상 먹음직스러운 딸기에요 ^^


아!!! 이 은방울!! 진짜 넘 예뻐요!!



오!! 민들레를 이렇게도 표현하네요!!

만져보고싶은 ~~ ㅎㅎ

꽃만 있는건 아니고 이런 보섯들도 있어요^^


도안설명은

책의 앞쪽 반은 선명한 컬러의 작품들이 있고 거기에 번호가 써져있어요.

책의 뒷쪽 반은 번호 순서대로 실측도안이 수록되어있고

위 사진과 같이 실가닥수, 실색상번호, 사용된 자수기법이 적혀있어요.



진짜 자수를 완전 처음 접하신다면 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한두번 접해보신분이라면

어려운 기법이 없어서 , 또 아기자기한 도안들이 많아서

부담없이 도전할 수 있을것같아요.

또 도안들이 아기자기해서

어디든 포인트로 수 놓기 좋을것같아요 ^^

오랫만에 하려니 여기저기 찔리고… ㅋㅋ

그래도 실 색 고르는 것도 재밌고 조금씩 꽃모양이 보이니 더 재밌었어요.


간단하고 아기자기해서 에코백이나 손수건에 포인트로 딱이겠죠?^^

여러분도 코로나 시대에 집콕하느라 스트레스 쌓이실텐데


스트레스

​스트레스 해소겸 기분전환겸 자수 어떠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