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은맘의 손뜨개 인형 - 코바늘로 뜨는 창작 인형 인기 클래스
황부연(시은맘) 지음 / 황금시간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뜨개를 독학으로 배웠습니다 
뭐... 대부분 그렇겠죠... 
그러다보니 정말 아주 초보적인 기초를 잘못알고 있는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대로 배워보고 싶어 수업을 들어보니 그제야 알겠더군요. 

주로 아이들 옷을 만들기 때문에 
인형의 세계는 저에게 아직도 미지의 세계입니다. 

가끔 만들기도 하는데 만들때마다 물음표가 한가득이에요. 
귀를 접어서 ? 입체적인 코는 어떻게 바느질하지? 
솜은 얼마나?? 
등등.... 
궁금한건 많은데 딱히 어디다 물어봐야할지 
... 모르겠는 그런 아주 기초적인 궁금증이 많았어요. 

그런데.. 
이 시은맘의 손뜨개인형책 앞에 기초설명에 
다!! 있네요!!!!!^^ 

어찌나 세세하고 상세하게 설명을 해 놓으셨는지... 
진짜 한장한장 불필요한 부분이 없어요. 

코바늘의 처음시작인 사슬뜨기에서도 반코,코산, 코의 머리 등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따로 잘보이게 
표시해줘서 헷갈리지않도록 초보자들을 세심하게 배려했어요. 매직링에서도
첫단을 뜨고 첫단을 마무리할때 어디에 코를 넣어야할지 틀리기쉬운데 
딱!! 표시를 해놓아서 비교하면서 뜰 수 있어 좋네요. 



그리고... 보통 어떤 작품을 만들고 사진을 찍을때는 잘나오고 예쁜 부분만을 찍어서 보여주죠. 
그러다보니 인형을 찍은 사진을 보면 대부분이 앞모습만 보여주고있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시은맘의 손뜨개인형책은 뒷모습까지 제대로 보여주고있어요. 
시은맘님은 이 책으로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뭐든 다 보여주고 다 가르쳐주고 싶은 
마음이지않을까 싶어요^^

제가 항상 어려워하고 궁금해하던 입체적인 코 바느질하기랑 귀 바느질하는 방법도 사진과 함께 상세히 설명되어있어요. 

단순 인형들만이 아니고 다양한 소품들도 많이 수록되어있어서 더 재미난 이야기책 같은 느낌이에요^^
코바늘 인형에 도전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처음을 시작해서 기초를 탄탄히 하면 참 좋을것같아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