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쉬운 마스크 만들기 - 똥손도 곰손도 재봉틀이 없어도 OK!
부티크사 편집부 지음, 남궁가윤 옮김 / 즐거운상상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 이전의 삶과 이후의 삶은 완전히 다를 것이다!!

이 말이 실감나는 요즘 입니다.

드디어 등교개학날이 잡혔어요.

몇달째 집콕이니 학교가는거 좋은 일인데..

천식이 있는 아이를 아무 대책도 없이 보내야하나 고민이

많은 요즘입니다.

마스크 요일별 구매.. 한동안 열심히 했었어요.

그런데...

어제 중국에서 황사마스크 쓰고 운동하다 3명이 숨졌다는소식을 듣고나니..

황사마스크만이 해결책이 아니라는 생각과 걱정이듭니다.

벌써부터 일회용마스크, 덴탈마스크.. 사재기로 들썩이고 있다고하더군요.

걱정인 가운데 이 책을 받았어요.

덴탈 마스크가 안된다면 면 마스크라도 있으면 좋을것같아요.

몇달 전 상황과 같이 마스크 못구해 발동동이는 일은 없어야겠지만..

마스크를 구매하다보니 사이즈며 모양이 천차만별이라

같은 사이즈를 사도 어떤건 작고, 어떤건 크고, 어떤건 귀가 너무 아프고...제각각이다라구요.

그렇다면 내 아이의 얼굴에 맞게 내가 만들어 준다면

착용감도 좋고 숨쉬기도 더 좋을것같아요.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마스크 만드는 천과 고무줄이 들어있어요^^

마스크는 총 4가지 종류를 소개하고, 마스크파우치도 있어서 보관하기도 좋을것같아요.

 

 

 

각 사이즈별 도안 사이즈를 각각 표시해놓아 헷갈리지않고 재단할수있을것같아요.

또, 실제 만드는 모습도 사진으로 자세히 표현되어있어서

이해가 빠르네요

 

 

요 주름마스크가 만들기도 쉽고 실제 착용했을 때 입체감도 적당히 있어 넘 좋을것같아요.

 

 

꼭 필요한 tip도 제공해주고 있어요.

요즘 마스크 1번쓰고 버리는 사람 거의 없죠??

저희집도 보통 일주일 이상 사용하는것같아요

그러다보니 보관도 잘 해야하는데

마스크파우치가 있으면 참 유용할것같아요 ^^

 

 

마스크 본도 사이즈 별로 상세히 나와있어요!!

특히나 입체마스크는 혼자그리기 어려운데 요렇게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따라 그리기만하면되서 좋네요^^

한번 도전해보고싶었는데 집에만 있는 두 아이가

신기한지 너무 참견을해서 어떻게 할 수가 없네요 ㅠㅜ

개학하면 차분히 앉아 도전해봐야겠어요.

또 , 착용감 좋은 천들 조금씩 사놓았다가

만들어서 지인분들께 선물하면 넘 좋을것같아요.

간단한 바느질이라 재봉틀 없이도 손바느질로 충분히

만들 수 있는 세상쉬운 마스크 만들기!!

이제 생활속 방역을 준비할 때이니 만큼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