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 뜨개질이 즐거워지는 기초 코바늘 모티브 My Favorite Things
김윤정 지음 / 나무수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저희 아이들은 제가 항상 뜨개책과 뜨개실, 뜨개바늘을 가지고 다니고 사용하기에 굉장히 익숙하고 또 관심이 많아요.

이 책 역시 받자마자 쪼르르 달려와 같이 구경~~~ ㅋㅋ

책을 펼치자 둘째의 첫마디

“ 우와~~!! 맛있겠다!! 먹을꺼야??”

ㅎㅎ

그만큼 색감이 선명하고 예쁘게 진짜처럼 만드셨더라구요^^

이 책은 그 도안 쪼물딱 루씨님의 책중 아마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지 않을까싶어요^^

 

 

작은 문장이 책을 펼치는 마음을 더 따뜻하게 기분좋게 해부하고, 또 더 책을 소중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게 해주더라구요^^

 

 

뜨개노트도 귀엽게 깔끔하게 쓰시는 루씨님^^

지금 제 옆에 있는 노트를 살짜기 덮었습니다. ㅋㅋ

작품들을 실펴볼까요??^^

이번 책이 나오고 가장 많이 본 작품!!

 

 

 

심플한듯 하지만 뭔가 고급진 느낌이에요^^

 

 

요 작품들도 빠르게 만들면서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과일을 어떤실로 표현하느냐에따라 수세미도, 티코스터도, 열쇠고리도 되네요^^

 

아주 유용한 샤워용품이 될것같아요.

 

아이들에게 인기 최고겠죠!!

 

제가 뜨개를 처음 접하고 한동안은 책에 있는 그대로~~~ 오로지 그대로 따라했었어요.

독학을 했었기에 혼자 판단하다보니 다른실을 써야겠다... 합리를 해야겠다.. 이런 생각을 하기가 어려웠어요.

수세미실은 오로지 수세미실로 ~~!!

수세미 도안은 수세미로만~~~!!

이런 생각이 많았는데!!

이번 쪼물딱루씨님 책이 저와 같은 고정관념이 있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또!!

 

사실 작품도 작품이지만..

뜨개 기초부분을 보고 감탄했어요!!

그동안 뜨개책은 작품위주가 대부분이었고,

뜨개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이 볼 수 있는 기초책이 많지 않았는데...

이번 책은 뜨개 첫 도전하시거나, 초보이신분들께 정말 유용한 책이 될것같아요.

 

대바늘, 코바늘 기법중 가장 기초적인 시작부터 실 마무리하는 마지막 단계까지  

보기 쉽게 도톰하고 선명한 실을 사용하고 배색실을 사용하여 보다 잘 보이고 쉽게 설명까지 써있어서 정말 초보분이거나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더 나아가 도안보는 법과 기본방법까지!!

사실 뜨개를 독학으로 배우다보면

잘못된 방법을 소개하는 동영상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기도하고, 아주 기초적인건 어디 물어보기도 어려운데 이 책이 정말 유용한것같아요

 

 

첫째가 아파서 병원에 수액맞으러 갔는데,

아이 옆에 앉아 쉽게 만들어봤어요.

간단하면서도 화려하고 수세미로도, 티 코스터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기초에 충실하면서 쉽고 예쁜 뜨개 소품을 만들고 싶으시다면~! 선물하고 싶으시다면~!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소품 만나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