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아의 인형 리페인팅 수업 -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베이비돌 만들기
김지아 지음 / 나무수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희집엔 베이비돌 인형이 여러개 있어요. 
딸 둘맘이다보니 인형이 참 많이 있어요^^;;
그런데 똑같은 인형이 두개씩인 게 많아요. ....
그러다보니 서로 헷갈려서 싸울때가 종종있어요. 


아무래도 제가 뜨개를 하다보니 인놀하시는 분들, 인형옷 함뜨하시는 이웃님들 많이 계셔서 리페한 인형을 많이 구경해보니, 같은 인형이라도 어쩜 이렇게 하나하나 느낌이 다르고 개성있고 예쁜지... 
그저 부러운 솜씨에 감탄만 했어요. 

배우고 싶어도 거리나 비용, 시간적인 여러문제들로 
배우기 힘들었는데 
지아의 인형 리페인팅 수업 책을 통해 리페인팅의 기초를 자세하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을것같아요^^

 

 

 

무엇보다 글과 사진뿐만아니라 qr코드를 활용하여 동영상으로 보다 자세하게 배울 수 있어 넘 좋았어요^^

 

 

 

저는 공부를 할때나 어떤 일을 하고자 할때는 아주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계획이 있어야 잘 실행하는 편이에요.

무엇인지 모르고 무작정 따라하는 것은 머릿속에 물음표만 생기고 이해가 안가니 납득을 못하고 계속 불만족스러운 상태를 만들더라구요..

그런데 리페를 1도 모르는 저에게 이런 체계적인 순서를 알려주는 것이 넘 좋았어요.

아..앞으로 이런 단계를 거쳐서 이렇게 진행되겠구나.. 라는 걸 머릿속에 딱!!! 집어넣을 수 있으니까요..^^

 

 

제가 몰랐던 얼굴의 용어들도 자세히 설명되어있구요. 

 

 

작업설명마다 중요한 팁이나 유의할 점을 자세히 적어놓았어요. 

 

 

 

제일 관심가고 도전해보고싶은 리페!!
눈매 바꾸기~~~^^

 

 

 

과정샷과 설명은 위와같이 하나하나 사진과 함께 세세하게 설명되어있어요. 

 

 

눈에서 별빛이 쏟아질것 같아요^^

 

그라데이션 기법을 이용한 청순한 아이

꼭 연예인 같아요 ㅎㅎ

 

제가 제일 도전해보고싶은 아이에요^^

 

별자리눈-별이 반짝반짝

실제 별자리를 그려넣었어요. ^^
선물할 때 받는 분 별자리를 그려넣어 드리면 넘 좋은 선물이 될것같아요^^

 

 

세아이는 표정을 웃는표정, 우는표정, 삐진표정~~~

 

 

 

눈 하나만 변화시켜도 이렇게 예쁘고 다양한 나만의 유니크한 인형을 만들 수 있다니!!!

진짜 놀라워요^^

이 중 제일 마음에 들고 도전해 보고싶은 아이는 그라데이션기법을 사용한 청순한 아이~~~

가끔 리페된 아이를 블로그에서보면 정말 눈동자가 빨려들어갈것같고 넘 신비로운 느낌 가득이라 
그저 신기하고 감탄사 연발이었는데
이 책을 보니 왜 그렇게 보이는지, 어떻게 하면 
내가 원하는 리페를 해서 원하는 분위기를 낼 수 있는지 대충 감이 잡히는것같아요. 

리페를 한다해도 기본 얼굴 형태와 눈 코 입 위치가 이미 정해져 있잖아요. 
그런데 몇 번의 터치를 통해 완전 새로운 인형이 탄생하네요. 
거기다 얼굴만 리페한 것인데 전체적인 분위기가 
확!!! 바뀌는 것같아요. 
보고 또 봐도 신기방기 ~~~^^

 또, 부록에는 완전 초보들을 위해 조금 더 쉽게 리페에 도전할 수 있도록 쉬운 방법도 제시해주고있어요^^

아무래도 인형은 평면이 아니고 입체적이기 때문에 
무작정 도전하는 것보다는
많은 연습을 한 후에 도전하는게 좋을것같아요. 

손뜨개도 그렇지만 리페도 독학으로 도전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걸로 알고 있어요. 
제가 손뜨개 독학을 하다보니 잘못 배운 것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그래서 지금도 기초책을 틈틈히 참고하고 보고있어요. 


이 지아의 인형 리페인팅 수업 책도 리페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서가 되지않을까 싶네요. 
기초부터 활용법까지 차근차근 책보며 연습해서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리페 인형을 만들어보고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