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아주 평범한 게코 도마뱀 하워드
웬디 메도어 지음, 카르멘 살다냐 그림, 김미선 옮김 / 키즈엠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아주 

평범한

게코 도마뱀 하워드


글 웬디 메도어    그림 카르멘 살다냐   옮김 김미선









게코 도마뱀 하워드는 몸 색깔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어요.

열대 우림에서 몸 색깔을 바꿀 수 있는 건 

자기 뿐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때 나뭇가지 위에서 누군가 소리쳤어요.

하지만 하워드는 듣지 못했어요.

또 하워드는 자신보다 특별한 동물은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때 누군가 통나무 위에 앉아 울었어요.

하지만 하워드는 보지 못했어요.

“나는 몸 색깔을 정말 잘 바꾸는 것 같아.”

자기 위장 실력을 자랑하는 하워드 머리 위로

무언가 팔랑거리더니 저 멀리 날아갔어요.

하지만 하워드는 눈치채지 못했어요.

열대 우림 최고의 변신 대왕이라고 불러달라는 하워드.

그때 무언가 더듬이를 흔들었지만 

하워드의 눈에는 보이지 않았어요.

주변에 또 다른 특별한 친구들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어요.

“나는 정말 최고야. 나만큼 변신을˙˙˙ “  

계속되는 하워드의 자랑에 주변에 있던

열대 우림에 위장 동물들이 하나둘 나타났어요.

하워드는 깜짝 놀랐어요. 

가장 특별한 줄 알았던 하워드는 

자신이 평범하다는 소리를 듣자, 속상했어요. 

눈물을 흘리는 하워드.

바로 그때, 나뭇잎 사이에서 누군가 나타났어요.

그 동물의 피부는 쭈글쭈글하고,

손가락 끝은 아주 끈적끈적 했어요.

그리고 몸은 보랏빛으로 빛났어요.

이 동물은 과연 누구일까요?

궁금하다면,

“아주아주 평범한 게코 도마뱀 하워드” 그림책에서 확인해보세요.

세상에는 신기한 동물들이 아주 많아요.

위장은 동물이 주변 환경에 맞추어 

몸의 색깔이나 모양을 바꾸는 것을 말해요.

위장을 하면 포식자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숨길 수 있어요.

이 책은 위장 동물들이 아주 많이 나와요.

몇 마리나 있는지 찾아보세요!


아이와 책을 읽고, 위장한 특별한 동물들을 찾아보며 이야기를 나누어보았어요.

또 동물 흉내 놀이도 하고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의사소통, 사회관계, 자연탐구 지능을 높이기 좋은 아동도서로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