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움직이는 그녀의 명품 스피치 - 매혹적이고 당당하게 세상과 소통하는 방법
유혜선.성연미 지음 / 소울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그녀의 명품 스피치




말을 사람의 생각과 가치를 담아낸다. 그래서 사람이 말하는 것을 가만히 들으면 그 사람에 대한 정보를 많이 수집할 수 있다. 어떤 단어를 구사하느냐 어떻게 묘사하느냐 등등 말하는 것 이외에도 말하는 그 상황속에서 그 사람의 상태가 들어나게 되어 있다.

그래서 나는 말을 할때 신중하려고 노력하지만 은연중에 나오는 말들까지 다 통제하지는 못한다. 그것은 내 인품이다. 내가 어떤 가치를 가지고 무엇을 생각하느냐가 은연중에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아무리 아닌척 하려고 해도 들어날 수 밖에 없다. 이 책을 처음선택할 때 출판사 소개가 맘에 들었다.




출판사 서평에서 이야기 하듯 이 책은

명품 아나운서 교육자와 성공 리더십 전문가가 전하는

매혹적인 여성으로 당당하게 성공하기 프로젝트! 이다.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들이나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여성들이라면 누구나 전문여성으로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꿈꿀 것이다. 그들 중에서는 단지 일에서만 성공하며 인간적으로 인정받지 못한 이들도 많다. 그들에게 부족한 것은 과연 무엇일까? 바로 세상과 쌍방향으로 마음을 주고받기 위해 필요한 기술, 즉 세상을 움직이게 하는 소통과 매혹의 기술이다.

사람들의 마음에 어필할 수 있는 매혹의 길, 인간의 가장 기본을 이루는 품격의 힘, 스타일과 전문성을 살리는 세심한 방법 및 자존심과 돈에 대한 철학과 글로벌 매너까지, 세상을 움직이고 세상이 돌아보게 하기 위해서 필요한 모든 것들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다.

<세상을 움직이는 그녀의 명품 스피치>는 20-30대에 직업을 선택함에 있어 가장 주목받는 직업인 아나운서를 통해 자신의 정체감을 높이자는 내용이다. 그리고 아나운서라는 직업 현장의 생생한 감동과 여운이 살아 있는 책이다. 아나운서의 대모이며, 명품 아나운서 조련사로서 현재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봄온아카데미의 성연미 원장을 모델로 하여 그녀의 눈을 통해 본 21세기 영상미디어의 주인공인 아나운서를 통해 새로운 여성 인재상을 제시했다.

매력적이고 품격 있는 여성의 말하는 모든 것과 보여지는 모든 것이 스피치다. 굳이 말을 하지 않아도 품격 있는 세련됨과 우아한 스타일이 그녀를 빛나게 한다.

이 책은 성공을 꿈꾸는 당신에게 매혹적이고 당당하게 세상과 소통하는 기술과 성공적인 삶으로 가는 지름길을 제시해 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에서 볼수 있듯이 아나운서를 지망하는 사람들에게 많이 국한되어 있는 것 같았다. 내가 예상했던 것은 그 이상이었던 것 같다. 그래서 꼭 필요하다면 사서 읽지만 아니라면 도서관에서 빌려 보면 딱 좋을 책이다. 심심한날 그냥 하나씩 펼쳐보면 좋을 책이다.




아나운서는 참 아름답다. 기품도 있고 멋지다. 하지만 그녀의 인격이 아니라면 아무리 곱게 포장을 해도 들어날 수 밖에 없다. 사람을 진정 사랑하고 아름다운 생각을 하고 사는지 아닌지.. 말이다. 유명아나운서들이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일때면 참 안타깝다. 구체적으로 말 할 수는 없지만 어느 아나운서의 참 비인격적인 사생활에.. 그녀를 잠시나마 좋아했던 팬으로 다 창피했었다.

그녀가 아나운서의 대표는 아닐것이다. 하지만 일부라 하더라도 아나운서이긴 하니 아나운서 전체에 느껴지는 이미지에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아나운서도 인간이고 인격이 아닐 수도 있다. 지식과 외모를 꾸미는 만큼 인간됨도 꼭 챙겼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