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지금 그대로 좋다
서미태 지음 / 스튜디오오드리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종종 내가 준비해 온 일들이 내 계획대로 진행되지 않거나, 원하는 결과대로 흘러가지 않을 때 나 자신을 비난하고 힘들게 한다. 하지만 이 책은 말한다. 나에게 결과의 책임을 모두 지우지 않아도 된다고, 무기력함과 좌절에 침몰하지 말라고. 그렇다, 우리는 목표를 향해 걷다 잘못된 길에 들어갈 수 있고 넘어질 수도 있으며, 느리게 걸어갈 수도 있다. 우리는 그 실수들 속에서 자신을 비난하고 원망하기보다는 잠시 우리의 목표와는 다른 경험을 할 수 있고 다시 천천히 돌아갈 수 있다고 생각하면 어떨까? 이 시행착오 속에서 후회하며 나를 이어지 않기를 바란다. 이것이야말로 나를 지키는 하나의 방법이니까!

처음 이 책은 연인과의 사랑 이야기를 담아낸 줄 알았다. 하지만 책을 끝까지 읽어보니 연인과의 사랑보다는 나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같았다. 작가님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낸 책이다 보니 작가님이 관해 궁금해졌다. 작가님은 어떤 사랑을 하실지, 일상을 어떻게 보내실지 등등 쓸데없으면서도 왠지 모르게 알고 싶은 궁금증이 생겼다. 작가님이 이런 수많은 시행착오를 겪고 이런 상대방을 배려하는, 나 자신을 완전히 사랑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사랑을 실천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글이 매우 짧고 가볍게 읽기 좋은 책이라서 정말 가벼운 마음으로 읽을 수 있어 좋았다. 자신의 생각들이 모여 다른 사람들에게 응원과 위로의 말이 될 수 있다는 게 신기했다.
#당신지금그대로좋다 #에세이신간 #서미태 #서미태작가 #책추천 #베스트셀러 #에세이추천 #북스타그램 #서평단 #서평후기 #책서평 #책스타그램 #서포터즈 #오드림 #오드림서포터즈3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