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의 10억 - 100만 원으로 시작하는 부의 터닝포인트
이지영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의 10억

100만원으로 시작하는 부의 터닝 포인트..

엄마의 경제력으로 우리 가족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면...

평범한 워킹맘으로 시작했다가 100억 자산가가 된 작가의 투자 내비게이션...

너무나 궁금한 내용이 가득할 것 같은 책의 표지

꼭 읽어보고자 리뷰 신청했어요...

1. 엄마의 부자 마인드셋

2. 부자 되기 로드맵 10단계

3. 엄마의 부자 습관 10계명

추천 재테크 커뮤니티 & 유튜브 채널

추천 도서 100권

부자 습관 프로젝트 14일

책의 순서만 봐도 너무나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이 가득~~

빨리 읽어보자 했어요..ㅎㅎ


부자 습관 프로젝트를 시작해요...

돈을 절약해야 하는 이유, 이루고 싶은 꿈을 알고

그것부터가 시작이네요...

자신이 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적어보기...

그리고 필사...

지출 계획과 목표 세우기

작은 것부터 경험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관심을 돈으로 바꾸기...

부수입을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

종잣돈을 어떻게 굴릴 것인가...

육아와 병행 가능한 재테크...

블로그, 인스타그램, 임대업, 유튜브, 스마트스토어

모두 마음만 있다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에요...

1억 종잣돈 만들기...

절약하기

성실히 공부하기

소득 높이기

무엇보다도 절약하기와 공부하기는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것이라..

책을 덮는 순간부터 계획하고 실천하기를...

첫 발을 내딛기가 어렵겠지만..

하나씩 하다보면 습관처럼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부자 엄마 습관에 대해 또 읽어 내려가요..

매일의 미션

무엇보다 성공일기, 감사일기, 미래일기는 너무 좋은 것 같다...

나의 장점을 쓰고 칭찬을 하며 나 자신을 사랑해야

앞으로 나갈 힘도 생길 듯...

돈 드는 것도 아니니

나를 부자로 만들 수 있는 마인드를 가져보는 시간을 갖자...

상상만 해도 너무 멋진 일이네요...

무엇보다 마인드가 중요하니 나를 다지는 한 줄 쓰기

저도 동참할게요 !!!

2장 엄마의 부자 되기 로드맵 10단계

부자가 되고 싶은 진짜 이유

부자의 돈 습관 따라하기

100만원으로 재테크 시작하기

환경 통제하기

부를 가져다 주는 인맨 만들기

돈 버는 전문 분야를 만들기

현금 흐름을 창출하기

리스크에 대비하기

돈이 일하게 하기

작은 습관의 힘을 믿고 반복하기

돈 공부는 가족과 함께~~

바로 당장 돈 공부를 시작하기...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힘...

30% 준비되었다면 바로 시도하기..

재테크는 타이밍이 중요하다고 하잖아요...

시작하는 것은 언제나 두렵지만

시작하지 못하면 아무것도 못하게 되겠지요...

두려움을 이기기 위해서 집중하여 작은 것부터 시작해요..

자신에 대해 의심하지 말고 천천히 첫걸음을 떼어보기

책을 찬찬히 읽어보니

알고는 있었지만 실천하지 못한 나를 보게 되네요...

매일 경제관련 공부하기

종잣돈 모으기 위한 지출 계획하기

소액으로 소득 창출하기

첫 발이 어려워 뒤로 미루고 미루고 했던 것 같아요...

엄마의 10억 책의 도움을 받아

용기를 갖고 시작해보고프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