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이 빵집 1 : 신단 쑥 위조 사건 호랑이 빵집 1
서지원 지음, 홍그림 그림 / 아르볼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랑이 빵집1: 신단 쑥 위조 사건

[지학사아르]

단군 신화를 모티브로 한 재미난 이야기

역사와 함께 맛있는 빵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 되는지 궁금하게 만드는 책이에요...




신단 마을에 세 사람이 나타났어요...

동이라는 여자아이와 빵집 아저씨 호 셰프과 남자아이 람이

동이에게 특별 선물로 아사달과 아사녀의 전설이 깃든

석가탑 모양의 빵을 건네주는데..

아이들도 석가탑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맛있는 디저트로 역사 지식을 알려주니

신선하기도 하고 재미있더라구요..

진짜 석가탑빵을 먹고 싶다는 아이..ㅋㅋㅋ



현재 초등학교 3학년인 아이...

글밥과 글 크기도 딱~!!

책 많이 안 읽는 아이에게 딱 좋았어요~ㅎㅎㅎ

그림도 중간중간 있으니 집중해서 금방 읽어내더라구요...

검은 가루들이 사람들 주위에 날리며

이상하게도 화가 많은 마을 사람들.. 동물들

누군가 일부러 화나게 만들고 있는 것 같다!!

드디어 사건이 터지나봐요... 흥미진진~~



수상한 사과나무 한의원 직원

호 셰프와 람이도 그 직원이 준 쑥차를 마시고 정신을 잃고...

동물 수배범 백과사전에서 그 직원이 여우 누이라는 것을 알아내요...

으스스한 여우 누이의 전설을 들으며 빠져들고 있는데..

갑자기 나온 단군왕검의 도토리 1000개에서 빵 터졌다는...ㅎㅎㅎ





순식간에 읽어버린 책이에요...

달콤한 디저트와 역사 지식의 연결고리도 재미나고...

이야기 역시 흥미진진한 설화 이야기도 있으니 빠져드네요...

호 셰프와 람이 글고 동이에게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2권이 궁금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