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초등 수학 6-1 (2024년용) - 미래엔 교과서 길잡이 초등 초코 기본서 (2024년)
미래엔 콘텐츠 연구회 지음 / 미래엔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엔에서 초코 교재가 나왔네요~~

이름도 귀여운 초코

방학동안 아이가 풀어볼 수학교재가 필요했는데..

핵심개념을 이해하고 교과학습을 중점적으로 한

초코로 한 번 해볼까 해요...




초코를 둘러보니 개념을 탄탄하게 잡는 것을 중점으로 두었더라구요...

개념강의를 동영상으로 들을 수도 있어서

제가 잘 설명할 수 없는 부분은 동영상 도움도 받았어요...

그리고 간단한 연산학습과 함께

응용문제도 있고 풀이도 동영상 강의가 있네요...

6학년 1학기 1단원은 분수의 나눗셈이에요...

단원에서 배울 내용들도 확인하고

공부할 양도 체크해요...






개념확인 부분인데 동영상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개념에 대해 핵심만 콕콕!!!

잘 읽어보고 개념탄탄 문제를 풀어보았어요...

교과서 익힘책의 문제들도 이루어진 개념탄탄

기본기부터 잘 다져놔야 응용 문제들도 풀 수 있잖아요...

개념 확인 문제들이라 그렇게 어렵지 않지만

tip도 있어서 아직 문제풀이가 힘든 아이에게 도움이 되더라구요...




2단계로 유형별 실력쑥쑥

유형별 문제들이 나오고 연습문제들이 나와요...

이런 유형 문제들을 비슷한 문제로 다시 연습하고 복습하니

좋더라구요~~

이런 문제유형은 꽉 잡을 수 있겠죠~~ㅎㅎ





단원 평가가 2회분으로 되어 있어서..

나중에 교과시험 때 미리 풀어보기 좋을 것 같아요...

중요 문제들은 따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신경써서 풀어보았어요...

서술형 문제들도 따로 되어 있고...

정답확인과 풀이를 동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확실히 서술형을 많이 안 풀어봐서

일반 문제들보다 서술형을 어려워하더라구요...

말로 표현해본 후에 글로 적어보고

해답지를 보고 적어보라고 하고 있어요...

서술형을 어려워하지만 풀다보면 차차 나아지겠죠~~

3단계 UpUp 문제들이 생각하며 푸는 문제가 나와

어려워하기도 하고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더 재미있어 하긴 하네요..ㅎㅎㅎ






혼자 풀다 모르는 부분은 QR코드를 통해서 강의도 들어요~~

스스로 보고 익힌 기특하더라구요~~ㅎㅎ

초코 수학 6-1로 방학동안 기본기를 다져보려구요~~

다양한 유형별 문제들과 단계별로 문제가 나와

실력을 제대로 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더군다나 아이가 어려워하는 서술형 문제들도 있어 도움이 많이 되네요...

벌써 3월이 다가오네요...

아직 반 정도밖에 못 풀었는데... 열심히 풀어보아야겠어요~~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으로 제공 받아,

자녀와 직접 체험 후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