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 - 일생에 한 번 돈 걱정 없는 시스템 만들기
고득성 지음 / 다산북스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

바로 지금 내가 원하는 시간이지 싶다.

명절은 다가오고 졸업과 입학, 새학기까지 정말 2월은 돈이 가까워질 수 없는 달이다.

부제 '일생에 한 번 돈 걱정 없는 시스템 만들기' 이 부제가 이 책을 꼭 읽고 싶게 만드는데,

정말 돈 걱정 없이 한 순간이라도 살아봤으면 하는 마음은 우리 일반이라면 누구나 드는 마음일 것이다

저자 고득성은 이 책을 쓴 목적이 돈에서 자유로워지는 시간을 얻기를 바라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옛날 어른들 말이 돈을 따라가려 하지 말고 돈이 나를 따라 오게 하라는 말이 있다.

돈하고 자식하고는 맘대로 안된다고 하는데 그 말이 정말 맞는 것 같다.

​저자가 SC은행 프라이빗뱅킹에서 근무하던 당시 부자 고객들을 만나며 오히려 멘토로 삼아 돈에 대한 철학을 배웠다고 하는데

이 이야기를 스토리로 풀어내 책에 서술하고 있다.

'돈은 훌륭한 노비이기도 하지만 가혹한 주인이기도 하다' 돈을 잘 관리하면 노비가 되지만 재정 관리를 잘 못하면 가혹한 주인이 된다는 말이다. 돈을 잘 관리해야 인생이 행복한 건 맞다.

이 돈을 어떻게 관리 하느냐가 관건이지만 말이다.

 

 

고수익의 유혹, 과소비의 유혹, 게으름의 유혹 세 가지 유혹을 조심해야 한다는데​ 노후에 불행으 부르는 게으름의 유혹부터 어찌 해야지 싶다. 사실 과거 고수익의 유혹에 빠진 적도 있고, 지금도 가끔은 과소비에 내 스스로가 놀랠때도 없는 건 아니지만 가끔씩 이렇게 나태해진 나를 돌아 볼 필요가 있다.

가족재테크 이건 필요한 것 같다. 이젠 애들도 조금 컸기에 더욱 깊이 생각해볼 문제 같다.

그리고 경제 교육을 제대로 시켜 내 품을 떠나보낼 준비를 해야 할 것 같다.

한 살이라도 젊을 때 복리의 마법을 활용하란 법을 잊지 말아야겠다.

저성장 시대, 착한 재테크, 요즘 불황이라고 하는데 그리고 오래 간다고 하는데 걱정이다.

필요한 통장을 만들어 미래에 대비하는 것이 평생 돈이 마르지 않는 재테크의 핵심이라는 것인데, 이제라도 실행에 옮기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구체적인 6개 은퇴통장 솔루션을 실천해야겠다.

일반적인 재테크 책과는 조금 다르다. 부자 고객 멘토는 만나지 못했어도 스토리로 충분히 이해가 가고 자녀 경제교육부터 노후대비까지 하고 싶다며 읽어보면 좋을 것 같다.

돈에 대해선 가끔 이렇게 채찍질을 해주어야 정신을 좀 차리는 것도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