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정석 : 대입편 - 교육분야 국내 최고 애널리스트의 입시전략 분석보고서 2015 교육의 정석
김미연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요즘 수능 접수일이고 다음주는 대입수시 접수 기간이라서 인지 고3 학생이나 학부모들은 정말 이제 몸으로 느끼는 입시철이 된 기분일 겁니다. 아이도 학교 분위기가 그렇다보니 자기도 입시생이 된 듯 한번씩 이야기를 하곤 하네요.
대입 설명회도 다녀보고 하지만 아직도 많이 낯선 용어와 여러 전형들이 머리를 어지럽히곤 합니다.
 
2015 교육의 정석 대입편인데요.
저자의 이력이 의외네요. 저자 김미연은 주식을 분석하고 주가를 전망하는 애널리스트랍니다. 주가를 전망하던 저자가 교육에 관한 책을 어떻게 낼 수 있었는지 궁금한데요. 메가스터디와 삼성전자 주식을 보다 교육시장의 변화를 알게 되었고 우연한 기회에 입시설명회를 참여하게 되었다네요.
저도 요즘 그런맘이 들지만 수시준비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정시가 중요한지 설명회마다 다르고 교육학자말도 다 다릅니다.
저자도 이런 상황에서 어느 이해집단에도 속해있지 않은 객관적인 입장과 수치로 이 책을 발간하게 되었답니다.
저도 이 느낌을 압니다. 여러 설명회를 다녀보지만 공교육, 사교육, 사교육 중에도 학원, 대형학원, 그리고 흔히들 말하는 교육컨설팅을 하는 사람들 이 모두가 말하는 것이 조금씩 다릅니다.
그래서 더 혼란이 오곤 합니다. 이제 중심을 잡고 내 아이를 위한 대입이 무엇인지 찾아야 할 것 같습니다.

 


 

 

 

 

 

책은 2015 대입전형의 주요 변강사항 이해하기, 명문대 입시전형 그것이 알고 싶다, 의대 교대 체대 공략하가, 주요 대학의 입시전형 완전정복 등 4개의 챕터로 나눠져있는데요.
2015 대입 전형의 주요 변경사항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하고 대학의 수라던가 수시전형등 일반적인 사항을 다뤘습니다.
명문대 입시전형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대입전형의 간소화 실체가 무엇이고 제가 관심있는 학생부 교과전형과 학생부 종합전형에 대해 나왔습니다.
아직 아이가 의대 교대 체대에는 진로가 아니지만 그래도 혹시라는 마음에 이 부분도 보게 되는데요.
올해 의대 정원이 늘었다고 많은 학생과 부모님들이 의대에 관심이 많죠.
 
제가 가장 관심있게 본 것은 주요 대학 입시전형 완전정복인델요.
각 대학별 2015학년도 입시전형을 상세하게 다루었습니다. 각 대학의 입학처에서 보던 것을 지면으로 보니 이해도 쉽고 아이와 같이 보면서 다양한 이야기를 하기도 했습니다.
하나하나 짚어가며 어느 정도 성적을 유지해야 하는지 큰 틀을 잡은 것 같습니다.
변하는 입시절략, 어느 한 곳만 믿고 한 사람만 믿고 따라갈 수는 없는 거잖아요.  다양하고 구체적인 입시전략을 배운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