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CAR MINI 마이 카, 미니 - 나를 보여 주는 워너비카의 모든 것
최진석 지음 / 이지북 / 2014년 3월
평점 :
품절


 

 

MY CAR MINI라고 해서 무식하게도 미니어쳐 장남감 자동차를 말하는 줄 알았어요. 남편이 먼저 책을 알아보고는 읽고 있을 때 '미니가 뭐야?' 무심코 물었고 '미니 쿠페 몰라?' 했고 책을 보았을 때야 비로소 미니라는 차가 있는 것이었구나 했습니다.

저는 운전 경력은 오래 되었지만 참 자동차에 무심한 사람입니다. 자동차 브랜도 우리나라 회사와 외국의 유명한 벤츠나 BMW, 렉서스,아우디 등이 그나마 알고 있는 것입니다.

자동차 좋아하는 남편이 가끔 자동차 잡지나 인터넷을 보고 있을 때도 그냥 그런가 보다 했는데 책을 읽다보니 연애시절 모터쇼마다 찾아다녔던 것이 기억이 나더라구요.

미니라는 자동차 브랜드는 낯선데 길에서 많이 본 귀엽고 앙증맞은 차가 미니라는 것을 알았을 땐 웃음이 났습니다.

자동차 책이 얼마나 재미있고 미니라는 자동차에 대해 무얼 말하려는 것일까 했는데 자동차에 전혀 관심없던 사람에게도 흥미있게 읽히는 책이더라구요.

 

 

 

 

 

프리미엄 소형차의 대표 브랜드가 MINI입니다. MINI는 국내에 2005년 정식 출시되었다는데요. 이젠 거리에서도 많이 볼 수 있는 차가 되었지요. 여성들이 좋아하는 차이기도 하고요.

1959년 알렉 이시고니스가 세계 최고의 소형차 개발을 목적으로 만들었고 전 2인승인 줄 알았는데 소형차임에도 4인이 탑승하며 트렁크도 있으며 최첨단 기술을 물론 MINI의 최고 장점은 운전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이랍니다.

가족과 제주도 여행을 갔을 때 미니가 많이 보였는데 연인들이나 신혼부부들이 미니를 렌트하는 이유가 아마도 이 운전감때문인가 봅니다.

실제로 제주에서는 미코 동호회 회원들이 미니 코리라라는 행사도 진행하는데 단일 차종으로는 최대 규모라고 합니다.

아름다운 제주 경관 속에서 작고 예쁜 미니들이 더욱 돋보이며 멋지겠단 생각이 드네요.

 

 

 

미니가 자동차만 있는 것이 아니더라구요. 이렇게 마니아층이 두텁다 보니 하나의 아이콘이 되는데요.

바이크, 인형, 신발, 시계, 키홀더까지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더라구요.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이런 아이템들이 다 미니와 관련이 있었던 것을 이제야 이해를 하게 됩니다.

영국의 국민차 대접을 받고 있는만큼 다양한 영화도 출연을 했는데요. 이탈리안 잡, 본 아이덴티티, 오스틴 파워, 미스터 빈, 해머& 쿱 등에 나왔는데요. 가만히 보니 영화의 한 장면들이 기억이 나더라구요.

눈에 띄는 건 미니스커트의 미니가 이 자동차 미니에서 유래되었다네요. 미니는 에이즈와도 연관이 깊구요.

미니의 역사부터 스스로 미니를 정비하는 기술까지 다양하게 쓰여졌는데요. 미니만큼 작고 귀여운 편집이 유쾌한 MY CAR MINI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