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 국어 6-1 - 서술형 집중 학습, 2014년용 초등 멘토 시리즈 2014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3년 1월
평점 :
절판


최신 경향 서술형 집중 학습으로 나온 멘토 국어 6-1입니다.

요즘 서술형이나 창의 서술형 문제들이 강화되면서 아이들도 엄마들도 힘들어하고 당황하기도 하는데요.

100점을 맞을 듯 그러나 늘 서술형에서 막히곤 하지요.

시기 적절하게 나온 천재교육의 신간교재입니다.

새 교육과정에 맞는 서술형 문제 유형서이구요.

본책과 멘토 해설집 2책 구성!

부록으로 창의 서술형 예상문제가 있는데

시험 직전에 풀어 보는 단원별 예상 문제로 유용하겠어요.

정답과 풀이는 채점 기준과 예시 답안을 자세하게 제시해서 좋습니다.

사실 서술형 정답이 애매모호한 것이 많잖아요.

멘토 스토리로 구성되었는데요.

국어의 주인공은 마리의 전교 어린이 회장 도전기네요.

스토리가 있으니 아이들이 더 재밌어 하고 이해도 쉽습니다.

우리딸은 스토리만 먼저 쫙 읽어 보더라구요.

아이들 다 만화 좋아하지요.

서술형 문제서라고 해서 딱딱하게 문제만 나와 있다면 아이들 정말 힘들겁니다.

멘토 스토리 개념으로 개념과 원리를 쉽게하였네요.

중요한 개념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확인문제도 있고요.

국어는 어휘가 정말 중요하죠.

중요 어휘 부분만 이리 나오니 공부하기 참 좋습니다.


기본 서술형 문제입니다.

학교 시험에 자신감을 키워 주는 기본 문제부터 충분하게 다뤄줘야지요.

바뀐 교과서에 맞춰 스토리텔링 문제도 제시됩니다.


창의 서술형 문제입니다.

요즘은 통합교육이 대세지요.

다양한 유형의 창의 서술형 문제로 해결하면 되겠어요.

문제 양도 많지 않으면서 다양한 유형의 문제들을 다뤄주고

무엇보다 아이들이 지루해 하지 않아 좋습니다.

저는 진도랑은 상관없이 국어를 다져주는 역할로 문제를 풀리고 있답니다.

아이도 크게 스트레스 받는 양의 문제가 아니라서 힘들어 하지 않아 편하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