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클래식에서 성공을 배운다 - 영원히 변하지 않는 불멸의 도전에 대하여
이지혜 지음 / 명진출판사 / 2012년 10월
평점 :
품절


반기문 총장님은 우리 시대 최고의 롤모델이죠. 그분의 어린이에게 전하는 꿈과 겸손 리더십이야기입니다. 반기문 총장님이야 세계가 인정한 훌륭한 분이시죠. 우리 아이들이 본받고 롤모델로 삼기에 부족함이 없는 위인이시죠.

책을 읽으며 반기문 총장님의 부모님의 교육법이 정말 대단하시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같은 부모인데 내 스스로 너무 반성하게 되더라구요. 훌륭한 부모님이시니 더욱 훌륭한 자식이 나오는 법이지요.

 

저는 아이들이 배려심많고 이해심 많은 아이들로 자라주길 바랍니다. 이렇게 거친세상에 가끔 답답하기도 하지만 때는 것보다 맞는 것이 편한것은 어쩔수가 없더라구요.

요즘은 윤리와 도덕심이 많이 대두되고 있지요. 어릴적부터 너무 편하게 다 갖춰진 상태에서 아이들에게 과열경쟁을 시키는 사회가 되어버렸으니 더더욱 앞으로는 중요하리라 봅니다.

 

요즘 아이들이 반기문 총장님 시대를 알까 싶기도 합니다. 산골 소년의 어린시절을 말입니다.

그리고 총장님의 그 즐기며 하는 공부를 영어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지요. 늘 시켜서 하는것이 공부이고 유아기적부터 학원이다 센터다 사교육을 너무 많이 받아서 아이들 스스로 하고 싶은 것이 없는 아이들이 많지요. 아마 하기 싫은 것이 더 많을지도 모릅니다.

안타까운 현실이기도 해요.

엄마들은 공부하라 소리를 달고 사니 아이들이 실증이 나기도 할겁니다.

잘하는 사람보다 즐기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고 하잖아요. 아마도 총장님은 스스로 모든 것을 즐기며 했지 싶어요. 아이들도 스스로 좋아하고 즐기는 것을 찾아 꿈을 꾸게 만들어야지 싶습니다. 요즘 청소년들은 하고 싶은 것이 없다고 합니다. 그만큼 의욕이 없을 수도 있고 그러니 진로도 더욱 고민이지요.

 

책은 초등학생의 눈높이 맞춰 나왔습니다. 반기문 총장님에 대해 무작정 아는 것보다 좀 더 자세하게 어릴적부터 정확히 알게 되니 총장님이 꿈 꾼 것처럼 우리 아이들도 많은 꿈을 꾸며 미래를 나아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