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매일 세 문장 일본어 - 문법, 어휘, 쓰기 한 달 안에 끝!
하세가와 요리코 지음, 이선옥 감수 / 두앤비컨텐츠(랜덤하우스코리아) / 2012년 7월
평점 :
절판


문법,어휘,쓰기 한 달 안에 끝!

어른인 제게도 이 문구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학창시절 일본어를 배우기도 했지만 지금은 전혀 기억이 나질 않아요. 간단한 인사말 정도이고 히라가나도 생각이 나질 않았지요.

아이가 일본어를 배우고 싶어해서 다시 기억을 더듬으며 단어도 생각해 보고 했지만 여전히 어렵더라구요. [매일매일 세문장 일본어]를 보며 다시금 생각나는 일본어의 재미에 푹 빠지게 되었네요.

일본어는 우리말 어순과 비슷하죠.  종종 어휘도 우리나라와 비슷하게 쓰기 때문에 한글해석과 일본어를 순서 그대로 비교해서 볼 수 있어 좋은점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 패턴, 총 30개의 패턴에서 확장되는 이 책은 하루에 Unit 하나씩, 한 달이면 괜찮은 작문을 할 수 있겠더라구요.

 

아이들 영어 작문을 시작할 때도 영어 일기 쓰기를 많이 권장합니다.

이 책도 역시 일기 쓰기 형식을 가지고 있는데요. 일기 형식은 매일의 일사을 쓰기 때문에 작문을 할 때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식이기도 합니다.

또 일기 형식에는 많은 표현들이 들어가기에 좋은점 많죠. 날씨, 행동, 몸상태, 감정 표현등 표현력이 풍부하기에 언어 공부하기에 더더욱 적합한 것 같아요.

그리고 모든 글에는 영어 문장도 같이 서술되어 있어 공부하기에 더 좋습니다.

 

일본어를 처음 공부하는 분이라면 조금 힘들수도 있겠어요. 기본적으로 히라가나나 카타카나는 알고 있으면 좋겠고 한자도 많이 알아야겠어요. 일본어에서 한자를 빼고는 배울 수 없겠죠.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하지 말고 조금씩 한 문장이라도 꾸준히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스스로 틀린 문장을 자연스럽게 알게 되더라구요.

긴 일기가 아니더라도 나의 생각 나의 하루를 한 두문장 정도만 표현 할 수 있으면 되지 싶어요.

 

언어는 꾸준히 해야 하죠. [매일매일 세문장 일본어]로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시작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