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365일 2
블란카 리핀스카 지음, 심연희 옮김 / 다산책방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넷플릭스에서 엄청난 인기라는 영화 <365일>을 나는 한참 뒤에야 알았다.

영화를 보고 살짝 충격이었는데 바로 책이 나와서 다시 소설로 접하니 더더욱 충격이었다.

라우라는 번아웃이 와서 남자친구와 시칠리아로 여행을 가고

그곳에서는 시칠리아 마피아 가문의 수장 마시모가 있었으며 라우라는 마시모에게 납치돼 다음 해 생일인 365일의 시간을

함께 해달라는 제안을 받고 만약 마시모와 사랑에 빠지지 않으면 그냥 보내주겠다는 조건이었다.

위험한 제안이었지만 받아들일 수 밖에 없었고 점점 마시모를 사랑하게 되지만 범죄조직에 연루된 그에게 거부감을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러나 결국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1권에서는 마시모가 라우라에게 청혼했고 라우라는 임신 사실을 알려주었다.

마지막을 보면서 읽으면서 아마도 후속편이 나오겠다 싶었는데 드디어 나왔다

이게 영화 <365일>의 이야기라면 이번 시리즈2인 <오늘>은 어떤 내용일지 무척이나 궁금했다.

넷플릭스 심의 통과만 두 달이 걸린 문제작, 영화 <365일>의 원작 소설 <오늘>

책을 성인 인증을 받은 것은 처음인 것 같다. 그만큼 수위가 높은 책이다.

전작도 무척이나 높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심의 통과가 어려웠다니 이해가 간다.

아마도 19세 미만 구독 불가, 성인영화라는 것이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왔던 그래서 여성들에게 더 인기있는 책이었지 싶은데

역시나 책장을 얼마 넘기지 않아 바로 나오는 19금이고 더더욱 자주 나오기도 한다.

소설 속 라우라는 주체적이고 적극적인 여성의 행위를 표현해서 놀랍기도 하고 부럽다고 해야 하나.

이 나이 먹어 섹스라는 것을 참 내게 새롭게 생각하게 해주기도 했다.

마피아가 남편이라면 내 삶이 어떨까?

불안과 초조속에 살지 싶어 결코 행복할 것 같지 않다.

더구나 마피아의 수장이라면 더더욱 힘든 삶이지 않을까

우연히 자신의 옛 애인과 뒹굴고 있는 마시모를 보게 된 아우라. 친구 올가와 도망치지만 마시모가 찾아와 쌍둥이 형이라는 것으로

오해를 풀게 된다.

억압과 경호속에 사는 삶 참 힘든데 결국 납치를 당하게 되고 마피아 가족은 안전할 수 없다는 것이 참 힘들다.

이번 365일 시리즈 2<오늘>은 여성인 라우라의 시점에서 보게 되어 여성의 마음을 더 잘 읽은 것 같은 느낌이다.

무척이나 두꺼운 소설이지만 후다닥 읽게 되며 다시 3권을 기다리게 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