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2 : 복통, 위기를 감지하라! -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 22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첫째와 <의사 어벤저스 22>를 읽어보았습니다. 어린이 메디컬 스토리로 아직은 더 실력을 갈고닦아야 하지만 열정만큼은 어른 못지않은 어린이 의사들이 고군분투하며 진정한 의사로 거듭나는 성장 스토리입니다.




아이들이 크면서 다행히도 복통과 관련된 문제가 크게 없었던 터라 아이들과 이 부분에 대해 이야기 할 기회가 별로 없었는데 이렇게 책으로 읽으면서 어떤 질환, 질병, 대처방법이 있는지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종합병원의 체계와 아이들에겐 생소한 용어들을 자연스럽게 접하며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어 갑니다.


 

우리 몸의 장기의 정확한 표현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복통이 느껴지는 위치에 따라 어떤 질환에 걸린 것인지 유추할 수 있다니...아이들보다 제가 더 배웠습니다.

단어를 설명하기 전 먼저 문맥을 통해 유추해 보고 다음장에서 풀이를 해 아이들과 생각해 보며 읽을 수 있습니다.

의사 선생님들 앞에서 늘 약해지기 마련인데 '환자의 권리와 의무'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어 아이들과 의료인에 대한 신뢰, 존중 의무도 함께 배웠습니다.

한편의 의학 드라마를 보는 마음으로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의사 어벤저스 22>를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