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깔을 훔치는 아이 책 읽는 교실 22
신은영 지음, 리페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리뷰할 책은 색깔을 훔치는 아이입니다. 

제목부터 강렬하여 단숨에 읽은 책입니다. 


동화 작가 신은영님은 오랫동안 품어 온 이야기를 아름답게 풀어내셨습니다. 

흑백의 뷰로 마을에 사는 평범한 소년 리안이 자신의 목적을 위해 움직이고, 이 행동으로 인해 누군가에게 큰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깨닫고 성장해가는 이야기입니다. 


작가님이 의도하신 것처럼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라는 생각을 다양하게 해 본 것 같습니다. 


 혼자 먼저 읽어본 뒤 초등학교 1학년, 5살 아이와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두 번째 읽어보니 첫 번째에 생각하지 못했던 방향들이 보였습니다. 아이들은 처음에 새로운 이야기 설정에 집중했습니다. 초반부터 흥미진진한 사건 전개에 꽤 긴 이야기임에도 몰입하여 함께 읽었습니다. 마지막까지 읽고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5살 아이에게는 조금 무리가 되었지만 초등학생 아이에게는 생각할 꺼리가 많은 책이었습니다. 


 


 


아이들과 처음 읽어보는 긴 호흡의 책이었는데 생각보다 집중도 잘 하고 재밌게 읽고 이야기 할 수 있어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크게 어려운 단어는 없어 초등학생 아이들이 혼자 읽기에도 무리가 없겠습니다. 


자신만의 건전한 신념과 올바른 선택의 가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평범한 소년의 성장 동화를 추천합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