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의 세계사 - 비판적 사고력을 키우는, 살기 좋고 지구에도 좋은 도시는 어떤 모습일까? 비판적 사고력 시리즈
메건 클렌대넌 지음, 수하루 오가와 그림, 최영민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이야기 나눠볼 책은 도시의 세계사입니다.

한창 새로운 주제로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하는 첫째와 함께 읽어보고 싶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살기 좋고 지구에도 좋은 도시는 어떤 모습일지 아이와 이야기 먼저 나눠보고 책장을 넘겨보았습니다.

얼핏 제목만 보았을 때는 도시의 역사에 관한 책으로 생각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제와 소제목에서 설명하듯이 비판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모두가 행복한 도시에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요. 과거부터 현대까지 도시는 무수히 발전해 왔고 변화해 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도시는 어떨까요? 우리는 무엇을 함께 준비해야 할까요? 등등 많은 질문들이 쏟아져나옵니다.


 

이 책은 그것들에 대한 대답을 차례차례 풀이해줍니다. 단계를 나누고 과거 현재를 연결하여 진행되고 있는 도시의 모습을 통해 앞으로 우리가 함께 지속할 수 있고 따뜻한 도시를 만드는데 도움을 주는 것들에 대하여 제시합니다.

초등 저학년인 첫째에게는 다소 어려운 내용이라 세세하게 보다는 소제목을 함께 읽고 내용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매년 초에 한번씩 읽으면서 함께 살아가는 것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가 성장하며 달라지는 시야에 대해서도 알수 있고 삶이 지니는 무게와 책임감에 대해서도 경각심을 가질 수 있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