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나무도감 - 교과서와 함께 펼쳐 보는 나무 도감! 봄·여름·가을·겨울 도감 시리즈
윤주복 지음 / 진선아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책은  봄ㆍ여름ㆍ가을ㆍ겨울 나무도감입니다. 


교과서와 함께 펼쳐보는 나무 도감이라도 안내되어 있어 기대가 컸습니다. 


차례에서 공원에서 만나는 나무, 생활에 요긴하게 쓰이는 나무, 산과 들에서 자라는 나무로 나눠져 있어 보기 편했습니다. 


일반 도감은 자음순으로 나와있어 자주 보는 나무를 찾기 번거로울때가 있었는데 이 나무도감은 일상생활에서 궁금한 나무들의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 나무를 관찰한 날짜 순서로 정리한 것과 계절별 나뭇잎의 색과 모양을 구분지어놔 어느 계절에 관찰해도 찾기 쉽습니다. 


나무를 관찰하기에 앞서 나무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도 정리되어 있어 나무를 나누는 방법에 대해서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접하기 쉬운 은행나무, 단풍나무 사진입니다. 각 관찰날짜와 계절별로 구별하여 책만 펼치면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 부터 항상 붉은색인 단풍나무가 무엇인지 궁금했는데 '홍나무'라고 바로 기록되어 있어서 정말 기뻤습니다. 간단한 설명과 선명한 사진으로 어렸을 때부터의 궁금증이 해결되었습니다. 아이들과 놀이터갈때도 들고 나가기 좋게 책은 가벼우면서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캠핑이나 수목원 갈때 필수품이 되겠습니다. 


어렸을때 열매를 따서 가끔 단면을 관찰했었는데 쉽게 접하기 어려운 요즘 책에 열매의 단면도 나와있어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읽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차고 편리한 책 나무도감을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