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MBTI 1 : 성격 유형 - 나의 성격을 이해하고 더 멋진 내가 되는 우리들의 MBTI 1
조수연.전판교 지음, 소윤 그림 / 다산어린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뜻보면 심리테스트와 비슷해 보이지만

내가 가지고 있는 타고난 성격을 분석하고

나 자신 및 타인에 대해

깊이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MBTI 성격 유형 검사

내 성격은 내향형인지 외향형인지

내가 좋아하는 친구는 나와 같은 성격인지,

아니면 다른 성격인지

어떤 성격 유형이 나올지 엄청 궁금한데요.

초등학생 아이들의 시선에 맞춰

읽기 쉽고 전문성있게 풀어낸

MBTI 만화가 출간되어 만나보았어요.



ESTP? INFJ?

나의 MBTI 성격 유형은 무엇일까?

우리들의 MBTI

글 조수연, 전판교 / 그림 소윤

다산어린이



다른 외모, 다른 성격, 다른 고민들을 가진

캐릭터들의 이야기로 시작하는

《우리들의 MBTI》




아이들의 속마음(고민)을 다루고 있는

에필로그를 가만히 들여다보니

학교라는 제한된 공간이지만

누구나 한 번쯤 일상생활에서 고민했었던

공감가는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

MBTI 성격 유형에 따라 어떤 방식으로

아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나갈지

궁금해지더라구요.



나와 친구의 성격 유형을 파악하려면

먼저 MBTI 선호지표의 이니셜들이 나타내는 특징을

정확히 알아보는게 중요한데요.

MBTI 선호 지표

E(외향) I(내향) / S(감각) N(직관)

T(사고) F(감각) / J(판단) P(인식)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각각의 이니셜들이 나타내는 특징을

알기 쉽게 파악할 수 있어요.



책을 읽던 진남매 역시

'나는 정화랑 비슷한 성격인 것 같아'

'이 부분은 약간 민재 성격도 가지고 있는데'라며

어느샌가 캐릭터에 동화되어

내 성격을 분석하고 고민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는 MBTI 선호 지표에 따라

나와 가족들의 성격 유형을 유추해보았는데

진군 ISTJ(INTP) 진양 ESFP

엄마 INFJ(ESTP) 아빠 INTJ

내가 생각하는 성격 유형과

타인이 나를 보는 성격 유형(괄호 안)이

조금 다르게 나오는 것을 보고

진짜 내 모습과 성격이 어떠한지

다시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네요.



16개의 각기 다른 성격 유형 차이로 인해 일어나는

일상 이야기와 고민을 담은 만화 뒤에는

호시담 선생님의 성격 이야기와

고민 해결 상담실을 Q&A로 만나볼 수 있어요.



이 부분을 통해 내가 가진 성격 특징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이해할 수 있었으며

내 성격의 장점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단점을 보완하고 고민을 해결하여

한 걸음 더 성장하고 발전된 모습을

기대해볼 수 있었네요.



-



MBTI 성격 유형별 공부법과

16가지 유형별 특징을 정리하며 마무리하는

《우리들의 MBTI》

아이들과 함께 책을 읽으며

그동안 이해되지 않았던, 모르고 지나갔던

아이의 행동과 성격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고,

이를통해 아이의 마음을 먼저 읽어주고

성격에 맞는 편안한 환경을 제공해주어

아이가 가진 성격 유형의 장점을

최대한 발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겠네요.

나의 성격 유형은 무엇인지 알아보고

다양한 성격이 가진 다름을 인정하게 돕는

《우리들의 MBTI》

초등학생 아이들과 함께 읽는

교양 만화로 강추해요 :)



#다산어린이 #성격유형검사 #MBTI

#우리들의MBTI #성격유형 #호시담상담실

#유형별공부법 #당신의성격은어떤유형인가요

#MBTI유형별특징 #심리상담전문가

#초등만화 #어린이교양도서

다산어린이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