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과학동아 Vol.03 : 2021.02.01
과학동아 편집부 지음 / 동아사이언스(잡지)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요즘에는 여러 분야에 걸쳐

초등학생을 위한 다양한 잡지들이

발간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과학 분야를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게 풀어낸

초등과학잡지 어린이 과학동아를 만나보았어요.

흥미진진한 최신 과학 뉴스와 더불어

표지 속 궁금증 유발하는

바카타 돌고래와 꿀벌의 대멸종 이야기

기획 기사인 2021 소미더뭐니와

물리, 화학, 생물 등

다양한 영역을 어우르는 연재만화까지!

어린이 과학동아 한 권만으로도 충분한데

요즘 트렌드에 맞춰 QR코드, 유튜브 영상으로도

기사 관련 영상, 온라인 클래스를

만나볼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알차니

다들 어과동, 어과동 하나봐요 :)

진남매 뿐만 아니라 제 눈길도 사로잡은

오로라 화보기사에요.

코로나19로 여행은 커녕

집콕 일상이 계속되고 있는데

러시아, 캐나다, 아이슬란드 북반구 지역부터

최남단 남극의 밤하늘과 신비로운 오로라를

어과동에서 보게되니

가만히 앉아서 세계여행 다녀온 듯

속이 다 뻥!하고 시원하게 뚫리는 기분이네요.

표지에서 만났던 바카타 돌고래와

꿀벌의 이야기로 시작하는

여섯번째 대멸종 이야기 기사도 빠질 수 없죠.

생물 종의 다양성이

짧은 시간동안 넓은 지역에서

감소하는 사건인 대멸종!

한 눈에 알기 쉽게 볼 수 있는 대멸종 역사와 함께

이미 시작된 여섯번째 대멸종을 이야기하며

다음 차례는 인간이라는

무시무시한 경고도 함께 받았는데

어과동에서 알려준 대멸종 원인을 읽어보며

당장 우리가 대멸종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깊이있는 대화를 나눠볼 수 있었답니다.

삽화와 제목부터 눈길을 끌었던

2021 소미더 머니, 우승자는 나야 나!

ㅋㅋㅋㅋㅋ

기자님의 센스넘치는 글에 이끌려

가볍게 읽기 시작한 기사인데

이 안에 멸종 위기에 처한 백우부터

백우의 체세포 복제 과정,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참여하는 소와

식량 부족 문제를 해결하는 소 등

우리의 일상 속에 떼려야 뗄 수 없게 자리한

과학에 대해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네요.

이 와중에 먹성 좋은 진군은

한우 세포로 만든 배양육을 꼭 먹어보고 싶다고,

진짜 고기 맛과 똑같은지 비교하고 싶다고 말해서

한참을 웃기도 했답니다.

여러가지 기사로 그동안 몰랐던

다양한 분야의 과학 지식에 대해 배워보았다면

방탈출로 잠깐 휴식!


정해진 시간까지 체크하면서

어찌나 집중하던지요.

난이도 별 4개 미션 2는 어렵다고 징징대면서도

끝까지 문제 해결하려고 노력하더라구요.

놀이를 통한 사고력이 쑥쑥 올라가네요 :)

이번에는 학습만화를 통해

과학을 배워보는 시간이에요

만화 속 이야기를 통해

녹말(전분)의 호화/노화 상태에 대해 배우고

뇌 속에 있는 해마의 개념과 역할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는데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을

만화로 재미있게 풀어서 설명해주니

과학 용어도 핵심 개념도

기억에 쏙쏙!!남게 되네요.


과학 기사 외에도

가로 세로 낱말 퍼즐이나

와글와글 생각터, 쓱싹쓱싹 그림터를 통해

또래 친구들의 의견과 작품들을 감상하며

도전 욕구 뿜뿜하게 만드는

어린이 과학동아 Vol.3

어린이 과학동아 독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한

지구사랑 탐사대 9기 모집을 노려보며

어과동 Vol.4 택배오기만 기다리고 있네요!!



#어린이과학동아 #어과동 #어린이과학잡지

#초등과학잡지 #과학잡지추천

#동아사이언스 #과학동아 #스마트스쿨

#어과동스마트스쿨 #과학잡지 #과학잡지추천

#초등학생과학잡지

다산어린이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