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어쿠스틱 - 전2권 -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셀프어쿠스틱(김재섭·김수진) 지음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을 그리고 색칠하고 오린 뒤

여러 각도에서 찍은 사진을 이어 붙여

영상으로 만드는 작업인

페이퍼 스톱모션

페이퍼 스톱모션을 이용해

다양한 이야기를 위트있게 풀어낸

'셀프어쿠스틱'은 유튜브에서도

143만명의 구독자를 둔 핫한 채널인데요.

진남매도 '셀프어쿠스틱'채널의 영상을 보자마자

하트 뿅뿅! 나도 만들어볼래!를 외쳐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에 도전해보았어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만들기


셀프어쿠스틱

에세이+가이드북 / 컬러링+도안북

스튜디오 다산


하나부터 열까지!!!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의 모든 노하우를 담고있는

《셀프어쿠스틱》은

에세이+가이드북 / 컬러링+도안북

총 2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먼저 셀프어쿠스틱 에세이+가이드북에는

스톱모션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가 담겨있는데

스톱모션을 만들기 위한 준비물부터

만드는 방법, 영상 편집 프로그램 사용법까지!!

작은 부분까지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

스톱모션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따라하고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톱모션에 대한 알찬 설명과 함께

웹툰만화를 보는 듯한

셀어(셀프어쿠스틱)의 에피소드들도

책읽는 재미를 한층 더 돋궈주는데

이 점 때문에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어린이 유튜버들도 편하게 볼 수 있답니다.


이제 스톱모션에 대해 배웠으니

컬러링+도안북으로 실전에 들어가야겠죠!!

셀프어쿠스틱 컬러링+도안북에는

구독자들이 애정하는 도안부터

미공개 특별 도안이 수록되어 있어요.

마음에 드는 도안을 골라

색칠하고 오리고 사진찍어 영상으로 만들면

나만의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뚝딱 완성되지요 :)

진양은 하리의 하루에서 기상하기를

진군은 양치하고 세안하기 도안을 선택했어요.


선택한 도안을 먼저 뜯어줬는데

도톰한 재질의 종이에

쉽게 뜯을 수 있게 되어있어

아이 혼자서 활용하기도 쉽더라구요.

폭풍 색칠하기 시작!

하리가 입고있는 티셔츠의 색깔이

중간에 바뀌면 절대 안된다고 하면서

여긴 초록색, 여긴 분홍색

중얼중얼 거리며 즐겁게 색칠해줬답니다.

빨리 자기 작품을 만들고싶은 진양은

오리기도 척척!!


난이도 별 하나인 기상하기 도안은

하리의 움직임도 적고 소품도 많지 않아서

색칠하고 오리기까지 진양 혼자서 다 했어요.

상대적으로 소품이 많은 진군 도안은

아직도 진행중이랍니다 ㅎㅎ

핸드폰 거치대 준비 완료!!

진양은 손이 떨려서 못하겠다고 벌벌거리길래

찰영과 편집은 제가 도와줬어요.

사진찍는 중에도 혹시나 자기 작품 망칠까바

벽시계 바꿔야한다고, 핸드폰 바꿔야한다고

어찌나 옆에서 감독님 역할을 하던지요!!



셀프어쿠스틱 책에 나와있는

꿀캠으로 영상 편집 작업하고

진양의 스톱모션 완성^^


완성된 영상 보더니 엄청 신기해하면서

0.1초에서 0.2초로 0.15초로

프레임 시간 간격도 진양 마음대로 조정해보며

한참을 푹 빠져있었네요.

이제 스톱모션 시작한 초보쟁이 진양이

진짜 셀프어쿠스틱 영상처럼

자기영상에도 음악을 넣고 싶다고 욕심을

ㅎㅎㅎㅎㅎ

그건 엄마가 아직 못하니

영상 편집 배운 뒤에 해준다고 약속했어요!




어른도 아이도 한 번 시작하면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는

페이퍼 스톱모션!

《셀프어쿠스틱》과 함께

귀여운 도안으로

나만의 애니메이션 만들어보세요 :)




#셀프어쿠스틱 #스튜디오다산 #크리에이터

#유튜브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에세이 #가이드북 #컬러링 #도안북

#유튜브채널 #하리모션 #셀프어쿠스틱스톱모션

#스톱모션만들기

스튜디오 다산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