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엔트리 4 : 다시 열린 문 코딩맨 엔트리 4
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한국공학한림원 추천,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에서 뗄 수 없는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만화

코딩맨 엔트리 04 다시 열린 문



코딩맨으로 새롭게 깨어난

유강민의 활약이 돋보였던 3권에 이어

4권에서는 처음보는 새로운 적이 등장하네요.

코딩맨과 마주보고 있는 모습이

무언가 큰 일이 터질 것만 같은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궁금해, 궁금해!




본격적인 이야기를 만나기 전

코딩맨 엔트리에 등장하는

인물 관계도와 대립 구도를 먼저 살펴보면

책을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이제 코딩맨 엔트리 속으로 출발



3권에 이어 코딩맨 4권에서도

버그킹덤의 상급버그 움직임버그의 장난질은

계속 되고 있어요.

엔트리 블록에 오류값을 입력하고

인간 세계를 자꾸 혼랍스럽게 만들지만

엔트리 블록의 특징을 파악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코딩맨에게는

절대 이길 수 없다는거!!



코딩맨에게 혼쭐나고

꽁지 빠지게 도망갔던 움직임버그가

또 다시 로봇 박람회장에 나타나고

디버깅 특수요원 레이카의 활약으로

큰 사고없이 상황은 종료되었지만

코딩맨은 다음을 위해 특훈을 계속한답니다.



움직임버그의 장난질로 시간을 버는 사이

버그킹덤에서는 새로운 상급버그인

흐름버그가 탄생하고

상급버그가 될 만한 인간을 데려오기 위해

인간 세계를 공격하기 시작하지요.



프로그램을 제어하고 통제할 수 있는

흐름버그를 이용해

연구원들을 버그킹덤으로 데려가려고 할 때



흐름버그와 한 판 대결을 펼친 코딩맨은

흐름버그가 누구인지 깨닫게 되고

차원의 문으로 함께 빨려들어가며

코딩맨 엔트리 4권 이야기가 끝난답니다.

도저히 다음 권을 안볼 수 없게 만드는

이 쫄깃한 엔딩!!

5권에서는 버그킹덤에 간

코딩맨의 이야기가 전개될 것 같은데

스토리도 궁금하지만

한편으로는 어떤 엔트리 블록을 이용해서

위기를 극복해나갈지 기대되기도 하네요.




코딩맨 엔트리 4권을 다 읽고 난 후

진양은 엔트리 실행카드를 모으고

진군은 코딩맨 워크북을 풀어보았어요.



엔트리 블록을 이용해

프로그래밍하는 것과는 다르게

코딩맨 워크북은 문자로 제시되어 있어

아는 것도 살짝 헷갈려하더라구요.

워크북의 과제를 엔트리에 들어가서

직접 해보고싶다고 말하던 진군!

학습 만화의 효과가 여기서 나타나네요 :)


진양에게 코딩을 알려준다고 말하며

진군이 프로그래밍한거에요.


코딩맨 엔트리 1권부터 4권까지 보면서

배웠던 총 지식을 이용해

누르는 키에 따라

여러 개의 명령을 실행하게 만들었더라구요.

코딩맨 엔트리 책만으로도

이렇게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놀라웠어요.


-


다음 권이 기대되는 스토리와

누구든지 손 쉽게 코딩을 할 수 있게 만드는

워크북과 엔트리 실행카드까지

이번 봄방학은 1석 3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코딩맨 엔트리와 함께 고고



#코딩맨 #코딩맨엔트리 #코딩맨엔트리4

#다시열린문 #학습만화 #어린이학습만화

#코딩학습만화 #코딩 #오브젝트

#프로그래밍 #초등추천도서

다산어린이 출판사에서 책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