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엔 살아남는 브랜드 마케팅의 힘
조세현 지음 / 밥북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이란... 정말 사소해 보이지만 정말 대단해 보인다.

예전에 어디선가 백화점에는 시계가 없다는 것도 마케팅이랑 이야기를 들었다. 시간 모르고 쇼핑에 빠지게 하기위한 그것도 마케팅.

마케팅이랑 것도 그렇기에 알게 모르게 나와 가깝게 자주 접했을 것이다. 내가 알지 못했 사이에 어떻게 전문가들이 마케팅을 하고 있었을까???

책장을 넘기면서 참 친근하고 익숙했다. 주변에서 보고 듣고 먹고 했던 여러 브랜드의 상품들이 나오기 때문이다.

어???? 이게 마케팅이었어??? 헐~~~~~

원래 그런줄 알았던, 원래 그런 이미지 였던, 그런 것들이 하하핫! 그들이 만들어낸 이미지라니..

개인이 가게를 차려서 물건을 팔거나, 아니면 내가 물건을 파는 가게에서 일을 하거나 한다고 해서 이렇듯 대기업들의 브랜드 마케팅을 똑같이 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결국엔 살아남는 브랜드 마케팅의 힘에 나오는 살아남은 브랜드처럼 생각도 좀 해보고, 행동도 해보고 한다면 그들과 똑같지는 않아도 그들 비슷하게 생각할 수 있는 힘이 생기지 않을까???

마케팅 프리미엄 사례 중에 헌혈이야기가 나온다.

얼마전에 헌혈 하러 갔을때, 어느쪽에 바늘을 꽂을 까요??? 하고 묻던 간호쌤께 오른손 잡이니까 왼팔에 할게요~

했었는데... 은근 헌혈 시 받는 스트레스를 헌혈자에게 팔을 물어봐서 선택을 하면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네요.ㅎㅎ 그래서 물어보신 거였군.

재미있게 잘 읽었고, 앞으로 티비나 기타 광고를 볼때, 아니면 직접 매장에 가서 쇼핑을 할 때 여기에는 어떤 마케팅이 숨어 있을까 생각이 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