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토록 다정한 사춘기 상담소 - 한번 어긋나면 평생 멀어질까 두려운 요즘 엄마를 위한 관계 수업
이정아 지음 / 현대지성 / 2024년 9월
평점 :
25년차 교육전문가 이신 이정아 작가님의 [이토록 다정한 사춘기 상담소]라는 책을 만나 보았습니다. 저희 아이도 곧 5학년을 내다보고 있어 세삼 세월이 참 빠르고 무색하다는 말을 실감하네요. 학업 신경쓰랴 성장기 음식 신경쓰랴 정서 관리 해 주랴 주말이면 하나라도 더 좋은 구경 시켜주랴 돈벌 궁리 하랴 정말 엄마들 부모들의 역할은 손이 열개라도 부족한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 [사춘기]는 외면 할래야 외면 할 수 없는 누구나 겪어야 할 성장통이죠. 총 5장과 부록에 걸쳐서 사춘기를 맞이하는 아이들을 둔 부모님들이 궁금해 하실 여러 문제들을 현장경험과 직접 아이를 키우고 계신 엄마의 관점에서 지혜롭게 진심으로 써 내려가신 한줄기 빛과 같은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책 제목에 쓰여진 [다정한] 이란 단어 하나가 이 책을 다 요약해 주는 기분이랄까요.
사춘기라고 다를바가 없는거 같아요. 영유아기때 아이고 울고 보채면 어디가 불편한지 설거지하다가도 돌아보고 반응 했듯이 그렇게 다정하게 곁에 있어주면 되는 것 인거 같지만 참 쉽지 않죠. 혹시 저처럼 아이와의 관계가 곧 다가올 사춘기 시절이 걱정되고 두려우신가요. 혼자서만 전전 긍긍 하지 마시고 더 이상 아이눈치보며 맞춰가는 육아 그만 두시고 이 책 한번 읽어 보시면 어떻게 감을 잡아야 할지 길이 보이실거 같아요. 결국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하며 우리 함께 슬기롭게 대처해 보아요. [이토록 다정한 사춘기 상담소] 추천합니다.
컬쳐블룸을통해 지원받아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