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누어도 괜찮아 ㅣ 모든요일그림책 15
황선화 지음 / 모든요일그림책 / 2024년 6월
평점 :
오늘 만나본 도서는 모든 요일 그림책 신간 [나누어도 괜찮아] 입니다.
황선화 작가님이 직접 쓰고 그리신 책인데요 , 저는 이렇게 한 작가분이 직접 그리고 써서 온전히 한 권으로 나온 책이 참 좋더라고요. 그 작가님만의 온전한 개성과 정성이 100프로 그대로 전해져 있어서 그럴까요?
한창 내 거야 내 거야! 언니 것도 내 거 친구 것도 내 거 온 세상 만물이 다 내 것 인줄 아는 둘째와 읽어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집안에 도토리로 가득 차서 답답한 박쥐는 집이 아닌 달에서 잠을 자게 되는데요 그런 박쥐의 모습이 친구들은 답답하기만 합니다. 왜 비우지 않고 그 많은 도토리를 다 품고 있는지요.
도토리 때문에 기분이 좋기도 답답하기도 한 박쥐의 모습이 친구들은 답답하기만 합니다. 그러던 어느 날 노랑물을 만나게 되는데요 작은 노랑물 속 씨앗에도 소중한 추억이 가득가득 담아져 있어요.
그런 노랑물은 박쥐와 달리 어떻게 추억들을 간직하고 관리 하고 있었을까요? 박쥐는 노랑물을 통해서 더 행복해 지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바로 나눔이죠 .
그리고 나눔을 통해서 자신에게 더 어떤 큰 행복이 다가오는지 느끼게 된답니다. 요즘 우리 친구들은 새로운 장소 새로운 물건 등을 너무 쉽게 접하게 되는데요 물질적 빈곤이 아닌 풍요 속에 살고 있지만 그 안에서도 나누고 베풀며 함께 하는 자세를 배울 수 있도록 안내 해 주는 귀여운 책 인거 같아요.
아이들과 따뜻한 마음으로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컬쳐블룸 #컬쳐블룸리뷰단 #나누어도괜찮아 #황선화 #모든요일그림책